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장성민 "文대통령, 하야·탄핵·조사 중 선택해야"


입력 2021.07.22 14:27 수정 2021.07.22 15:06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페이스북 글에서 "헌정사‧민주사에 불온한 흑역사"

"반민주적 대통령…이승만 대통령의 선택 참고하라"

장성민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 ⓒ뉴시스 장성민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 ⓒ뉴시스

야권 대선주자인 장성민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은 22일 김경수 경남지사가 댓글조작 혐의로 징역 2년을 확정 받은 것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하야, 탄핵, 조사 중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 이사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드루킹 국기대란 사태는 민주주의를 위해서 절대로 적당히 넘겨서는 안 될 사건"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장 이사장은 이어 "대통령 선거기간 후보의 대변인이었던 김 지사의 인터넷 댓글 여론 조작혐의로 인한 구속은 곧 문재인 후보를 대신한 대리감옥행의 성격"이라며 "이번 사건은 대한민국 헌정사와 민주사에 불온한 흑역사의 한 페이지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자신의 측근인 김 지사가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부정선거를 저지른 행위에 대해 대국민 사과 성명을 발표해야 한다"면서 "3·15 부정 선거로 인한 이승만 당시 대통령이 어떤 선택을 했는지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승만 대통령은 하야의 길을 선택했다. 측근의 부정선거 행위였지만, 자신이 책임 지고 하야했다"면서 "부정선거의 질로 따지면 문 대통령의 그것이 훨씬 고수준이며 이 대통령과 이기붕의 관계보다 문 대통령과 김경수가 훨씬 가깝다"고 말했다.


장 이사장은 "여론조작에 따른 부정선거로 인한 김 지사의 구속은 사실상 문 대통령의 당선을 무효판결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면서 "문 대통령은 스스로 부정선거로 당선된 반민주적 대통령이라는 오명을 갖고 남은 임기를 채우기보다도 대통령직을 스스로 반납하는 선택이 어떤지를 생각해야 한다"고 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롯데캐슬 2021.08.01  04:07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분양가, 청약일정, 청약방법 등 안내도와드리겠습니다.
    강상민 차장 070-8098-9080
    https://blog.naver.com/rkdtkd92/222439561135
    0
    0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