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총리 “민노총, 금요일 원주 대규모 집회 철회해 달라”


입력 2021.07.21 09:14 수정 2021.07.21 09:15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집회 참가 명단 제출 소극적...협조해야"

"방역에는 어떠한 예외도 있을 수 없어"

김부겸 국무총리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는 21일 “방역에는 어떠한 예외도 있을 수 없다”며 “민주노총은 대규모 집회계획을 철회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이번 금요일 원주에서 또 한번 대규모 집회를 예고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민주노총은 방역당국의 지난 집회 참석자 명단제출 요청에 소극적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 정부의 명단제출 요청에 즉시 협조해 달라”며 “특히 강원도와 원주시는 민주노총 집회에 대해 적극 대처해 주실 것을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휴가가 집중되는 7월 말, 8월 초가 이번 유행의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비수도권의 확진자 비중이 나흘 연속으로 30%를 넘어선 가운데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한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대표적 휴양지인 부산, 제주, 강릉 등의 도시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연이어 격상되면서, 여름철 특수를 기대하시던 지역상인들의 시름이 깊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국회에서 심의 중인 2차 추경안에는 그간 고통을 감내해 주신 소상공인들을 위한 희망회복자금 등이 포함돼 있다. 어려움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 자영업 여러분에 대한 지원이 적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김 총리는 최근 베트남 교민이 코로나19로 희생된 것을 언급하며 “어디에 계시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은 정부의 책무”라며 “외교부는 재외공관을 중심으로 우리 교민들의 현지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교민 보호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