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문대통령·김총리 “이번주 4차 유행 방역 최대 고비”


입력 2021.07.20 07:05 수정 2021.07.20 05:20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본격 폭염 대비, 전력 수급 관리 강화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김부겸 국무총리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김부겸 국무총리 ⓒ청와대



김부겸 국무총리는 19일 “이번 주가 4차 유행 방역 최대 고비”라며 “정부 역량을 총동원해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이날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주례회동을 갖고 수도권에 이어 비수도권까지 확산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매우 높은 우려를 함께 하면서, 방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과 김 총리는 이번주가 4차 유행 방역의 최대 고비라는데 인식을 함께하고 ▲현장점검 ▲진단검사와 역학조사 ▲의료 대응 등 방역 전 과정에서 정부의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상황을 조기 안정시킬 필요가 있다는 데 공감했다.


이번 주부터 장·차관 특별 현장점검 등을 통해 방역 수칙 이행 여부를 철저히 확인하고, 군․경 등 지원 인력을 투입해 임시 선별진료소 추가설치와 함께 검사역량도 최대한 높여나갈 계획이다.


김 총리는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다수 국민과 소상공인들께서 방역에 협조해 주시고 있는데 대해 매우 송구하고, 감사한 마음”이라고 문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다만 최근 일각의 방역 수칙 위반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방역에는 누구도 성역이 있을 수 없으며 방역 수칙 위반은 철저하게 조사해 엄정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총리는 이번 주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되면서 ‘방역 현장 냉방, 취약계층 보호와 함께, 전력 수급에도 문제가 없도록 적극 대응하겠다’고 보고했다.


김 총리는 “이번 주 예비전력이 최저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력 수급을 면밀하게 관리하면서, 정비 중인 원전의 조기투입과 함께 수요관리도 적극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김 총리는 이날 오후 전력 수급 상황 점검을 위해 전남 나주 ‘한국전력거래소’를 방문했다.


김 총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거래소 등 유관기관들에게 무더위에 국민과 기업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비상한 각오로 전력수급 관리에 임해 달라고 지시하면서 “발전소와 송‧변전설비는 물론 노후 변압기 불시고장에도 철저히 대비해 무더위에 아파트 정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