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하이트진로, 수입맥주 3총사로 여름 성수기 시장 고삐 죈다


입력 2021.06.30 10:34 수정 2021.06.30 10:34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프랑스 밀맥주 크로넨버그1664, 8년간 연평균 152% 이상 성장

전 세계 판매 1위 사과주 ‘써머스비’, 최근 3년간 연평균 90% 성장

독일 밀맥주 판매 1위 파울라너, 1년 만에 90% 성장

하이트진로가 여름 성수기를 겨냥해 ‘크로넨버그1664’, ‘파울라너’, ‘써머스비’ 등 수입맥주 삼총사를 앞세운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각 브랜드별 신규 TV광고를 시작했으며 8월까지 이어간다. 국내 수입맥주 시장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기획했으며, 광고는 케이블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 중이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프랑스 1위 밀맥주이자 국내 편의점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하며 국내 맥주 애호가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크로넨버그1664블랑’은 이번 광고를 통해 소비자층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광고는 ‘Art of kronenbourg 1664’ 슬로건 하에, 프랑스하면 연상되는 예술적 이미지를 크로넨버그 1664와 연계해 제품의 맛과 품질을 예술작품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특히, 대표 색상인 코발트 블루를 강조하고, 작품을 감상하며 크로넨버그1664를 즐기는 모델을 통해 여유로운 프랑스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1664블랑과 라거는 치열한 수입맥주 경쟁 속에서도 2013년 출시 이후 2020년까지 연평균 152%이상 성장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한국은 수출국 중 가장 많이 판매하는 국가로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뛰어난 청량감으로 더운 여름 날씨에 더욱 잘 어울리는 사과주 ‘써머스비’는 신규 TV광고를 통해 ‘써머스비’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 젊은 층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광고는 ‘Isn’t That Wonderful?(멋지지 않니)’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친구들과 놀이하듯 유쾌한 방식으로 써머스비를 즐기는 모습을 통해 밝고 싱그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풍부한 사과 향과 탄산의 청량감으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써머스비 만의 특징을 잘 표현했다는 평이다. 이번 광고는 케이블TV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유럽에서는 사과주(Cider)가 와인, 맥주와 함께 가장 대중적인 주류로 손꼽히는데, 써머스비가 세계 1위 사과주 브랜드다.


국내에서도 지난 2018년 이후 3년간 연평균 성장률 90%를 기록하며 사과주를 포함한 과일탄산주 1위를 기록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2019년 써머스비의 청정자연 이미지의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건강과 환경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에게 더욱 어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5월 수입, 유통을 시작한 이후, 1년만에 판매량이 90% 이상 성장한 독일 프리미엄 밀맥주 ‘파울라너’ 역시 프리미엄 수입맥주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독일 No.1 프리미엄 밀맥주 - 파울라너’ 슬로건 아래, 파울라너 특유의 황금 빛깔과 풍미를 역동적으로 표현했고, 파울라너의 생산지인 바이에른 지역의 풍요로움과 신선함을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광고는 바이에른 지역의 광활한 밀밭에서 시작된다. 바람에 흔들리는 밀밭에 파울라너가 파도처럼 밀려오다가 맥주잔 속 맥주로 전환된다. 부드럽고 풍미가 좋은 파울라너를 입안 가득 음미한 모델의 미소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가 수입하는 대표 맥주 3총사를 통해 올 여름 성수기를 겨냥해 올여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수입맥주 시장을 확대해 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