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의힘 복당한 홍준표 "정권교체 밀알될 것…尹 X파일, 팩트 따져봐야


입력 2021.06.24 15:23 수정 2021.06.24 15:48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29일, 보고서 발표…내주부터 본격 대권 행보

"尹과 지지율 격차? 자신 없으면 나오겠나"

"尹, 있는 사실 감출 수 있겠나…해명해야"

1년 3개월만에 국민의힘 복당의 결정된 홍준표 의원이 2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1년 3개월만에 국민의힘 복당의 결정된 홍준표 의원이 2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24일 "공정과 자유, 서민과 소통을 기치로 삼아 정권교체를 위한 한 알의 밀알이 되겠다"고 선언했다.


홍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복당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은 "어쩔 수 없이 잠시 집을 떠나야 했던 집안의 맏아들"이라며 "이번 귀가는 제 남은 정치 여정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무능과 실정으로 지금 대한민국은 통째로 무너져 내리고 있다"며 "일당독주의 불통과 내로남불을 막고 대화와 타협의 정치를 복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회견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당장 내주부터 본격적인 대권 행보를 시작하겠다고 예고했다. 그는 "내가 대통령 후보가 돼야 한다는 생각은 없다"면서도 "국민들의 선택과 신뢰를 받도록 당장 다음주부터 시작을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오는 29일 "대한민국 국민들은 지금 무엇을 바라고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가, 그 인뎁스(in-depth) 보고서를 발표하는 것을 계기로 과감하게 대선열차가 빨라지게 할 거라는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홍 의원은 야권에서 지지율 1위를 하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지지율 격차에 대해선 "자신이 없으면 대선에 나오겠나"라며 "지금의 상황으로 결정한다면 당내 경선도, 대선 투표도 필요가 없다. 여론조사 기관에 다 맡기면 끝나는데 굳이 왜 대통령 선거를 하느냐"고 되물었다.


이어 "2년 전 압도적 (지지율) 1위는 황교안 전 대표였고, 작년 압도적 1위는 이낙연 의원이었다. 올해 1월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치고 올라갔고, 3월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치고 올라갔다"며 "그런 경향이 내년 (대선이 열리는) 3월까지 간다고 보느냐. 경선을 해 보면 안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복당 기자회견 뒤 윤 전 총장에 대한 질문이 계속되자 그를 향해 직설적인 견제구를 날렸다.


그는 "나라를 통치하는 데에 검찰 수사가 차지하는 비중은 1%도 안 된다. 나머지 99%는 검찰 수사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그게 (경선 과정에서) 다 나올 것"이라고 했다.


정치권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윤석열 X파일'과 관련해서는 "(윤 전 총장) 본인이 검증을 피하려 한다 해도 못 피한다"며 "정치판에선 없는 것도 만들어 덮어씌운다. 대선은 특히 더하다"고 했다.


또 "있는 사실을 감출 수 있겠나"라며 "본인이 직접 해명하고 담판을 해야 한다"고도 말했다.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