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ESG는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필수 투자"


입력 2021.06.21 14:21 수정 2021.06.21 14:22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LX공사 월례조례,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초청 강연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전세계적으로 ESG 도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ESG 경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판단, 국민연금공단 김용진 이사장을 초빙했다.ⓒLX공사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전세계적으로 ESG 도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ESG 경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판단, 국민연금공단 김용진 이사장을 초빙했다.ⓒLX공사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6월 월례조례에 국민연금공단 김용진 이사장을 강연자로 초청했다고 21일 밝혔다.


LX공사는 전세계적으로 ESG 도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ESG 경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판단, 국민연금공단 김용진 이사장을 초빙했다.


'국민연금이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용진 이사장 "ESG는 어느 날 갑자기 뚝 떨어진 개념이 아니라 인류가 오랫동안 추구해 온 가치문제"라며 "환경문제, 인권이나 노동의 사회문제, 주주권익이나 공정한 이사회와 같은 지배구조 등 공동체의 존속과 성장을 위해 꼭 풀어야 할 숙제"라고 말했다.


이어 "이전엔 직접적인 압박이나 규제를 통해 해결해왔다면 이제는 자산운용이나 시장경제 매커니즘을 통해 투자의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고 재무요소와 ESG를 통합해 체계적으로 관리, 지속가능성과 가치를 높이고 위험을 줄이는 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했다.


김 이사장은 "국민연금공단이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등을 통해 ESG 투자를 계속 강화해나가는 것도 기업의 가치 향상과 무형자본 강화를 위한 투자"라며 "모든 기업들이 더 이상 회피하거나 끌려가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행동과 참여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