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사회적 가치 공감(共感) 영상 공모전’ 개최

    [데일리안] 입력 2020.09.27 09:00
    수정 2020.09.28 13:19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세대 간 공감·소상공인 상생·지역사회 격차해소

내달 30일까지 접수…당선작 B tv 케이블로 방송

SK브로드밴드 로고.ⓒSK브로드밴드SK브로드밴드 로고.ⓒ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전 국민 누구나 직접 영상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공감(共感)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SK브로드밴드가 티브로드 합병을 계기로 방송의 지역성 구현을 위해 설립한 미디어창작지원센터의 첫 사업이다.


영상 공모 주제는 지역 채널을 통해 SK그룹이 지향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지역성과 사회적 공감이 필요한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시니어의 행복 추구와 세대 간 소통에 대한 ‘아름다운 세대 공감’, 대기업과 소상공인의 상생 협력을 다루는 ‘슬기로운 공감 생활’, 지역 및 사회적 격차 해소를 위한 ‘행복한 일상 공감’ 등이다. 15분 내외 영상이면 장르와 형식 상관없이 제출 가능하다.


연령·지역·성별 제한 없이 내달 30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공모 담당자 이메일로 영상과 출품신청서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출품신청서는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심사를 통해 11월 중순에 대상·최우수상·장려상 총 19편을 선정해 총 상금 195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지역채널에 특집 편성할 예정이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케이블(CA)TV 사업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미디어창작지원센터의 첫 발걸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시민이 미디어를 통해 지역 사회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역 미디어 생태계가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됐습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