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인기 유지 빙그레 요플레, 트렌드 반영한 신제품 잇따라

    [데일리안] 입력 2020.09.23 11:10
    수정 2020.09.23 11:15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간편 대용식 시장 성장에 따라 플립 요거트 요플레 토핑 매출 확대

요플레 프로틴ⓒ빙그레요플레 프로틴ⓒ빙그레

빙그레 요플레는 국내 발효유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1983년 출시된 요플레는 88서울 올림픽을 계기로 대중의 인기를 얻게 됐다.


빙그레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요플레는 약 1400억원 어치, 총 3억6000만개, 일 평균 98만개가 팔렸다. 한해 동안 팔린 요플레를 일렬로 세우면 서울-부산을 약 27번 왕복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빙그레는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빙그레가 2018년 출시한 요플레 토핑은 작년 130억 원 매출을 돌파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성장했다.


요거트에 견과류, 시리얼 등의 첨가물을 쉽게 넣어 먹을 수 있게 만든 플립 요거트 시장은 요플레 토핑이 출시 되기 전 연 300억 원 규모였다.


하지만 요플레 토핑이 출시 초기부터 인기를 얻으며 기존 플립 요거트 제품의 신제품 출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끌어 냈다. 현재 플립 요거트 시장규모는 연간 약 600억 원 규모로 크게 늘었다.


요플레 토핑은 작년 한해 약 2천만개가 팔리며 요거트 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요플레 토핑 다크초코’, ‘요플레 토핑 오트&시나몬’ 2종은 무엇보다 토핑 본연의 맛을 살리는데 주력했다.


요플레 토핑은 토핑의 바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원재료에 특별한 가공없이 그대로 부숴서 요거트와 분리해 포장했다. 먹기 직전에 요거트에 섞어서 먹음으로써 요거트로 인해 토핑이 눅눅해 지는 것을 방지한 것이다.


‘요플레 토핑 다크초코’는 진한 다크초콜릿과 바삭한 브라우니 쿠키, 풍미 깊은 솔티드 카라멜을 조화롭게 섞었으며, ‘요플레 토핑 오트&애플시나몬’은 고소한 오트와 애플시럽을 넣어 상큼함을 살렸다.


이어 ‘프레첼&초코청크’을 출시하고 라인 업을 확대했다. 달콤하고 짭짤한 프랄린 프레첼에 풍부한 맛을 더해 주는 밀크초콜릿이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기존 요플레 토핑 제품과 마찬가지로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살리기 위해 토핑 원재료를 부숴서 따로 담았다.


빙그레는 최근 국내 최초로 단백질 성분 8% 이상의 고함량 요거트 ‘요플레 프로틴’도 출시했다.


요플레 프로틴은 마시는 제품 2종(플레인, 딸기바나나)과 떠먹는 제품 2종(플레인, 블루베리)으로 출시됐다. 마시는 요플레 프로틴 플레인의 경우 1병에 함유된 단백질이 18g으로 한국영양학회에서 제시한 30대 여성의 단백질 1일 평균필요량 40g의 45%를 충족한다.


떠먹는 요플레 프로틴도 1컵에 10g으로 일반 떠먹는 요거트 대비 약 2.6배의 단백질 함유량을 보인다.


닐슨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 요거트 시장에서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이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 전반적으로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러한 성장세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단백질 식품 시장은 항원에 맞서 싸우는 항체의 구성에 도움이 되고 근육 형성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세계적으로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 강화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나 국내 드링킹 요거트 시장에서 8% 이상의 고함량의 단백질이 들어간 제품은 요플레 프로틴이 최초다.


이뿐 아니라 최근 식품업계 트렌드가 되고 있는 ‘심플’ 콘셉트를 활용한 요플레 Only3를 국내최초로 출시했다.


요플레 only3는 장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증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바이오틱스, 그리고 신선한 국내산 원유 단 세가지 원료로만 발효한 플레인 요거트다.


다른 첨가물이 일체 들어가지 않고,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최소한의 원료로만 발효하여 플레인 요거트 본연의 건강한 맛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또한 요플레 only3는 해외에서 먼저 주목받은 클린라벨 콘세트를 국내에서 적용한 제품이다. 클린라벨은 제품에 식품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고 최소한의 가공으로 생산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1.8L 대용량으로 출시되어 가족들의 아침 식사 대용 혹은 영양 간식으로도 넉넉하게 섭취할 수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빙그레가 가진 발효유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신제품 출시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