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반얀트리 그룹, 국내 처음으로 프리미엄 레지던스 브랜드 선보여…

    [데일리안] 입력 2020.09.29 10:00
    수정 2020.09.29 10:40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카시아 속초ⓒ카시아 속초

LA의 리츠칼튼 레지던스, 라스베가스의 만다린 오리엔탈 레지던스, 베이징의 파크하야트 레지던스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운영되던 프리미엄 브랜드 레지던스가 국내에서도 속속 자리를 잡고 있다.


브랜드 레지던스는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북미와 유럽은 물론 최근 부유층이 증가하고 이는 중국과 중동 등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하이엔드 주거문화다. 브랜드 호텔의 인테리어와 어메니티를 내 집 처럼 이용하면서, 글로벌 호텔의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자산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시그니엘 레지던스와 부산 해운대의 엘시티 레지던스가 대표적이다. 입주자는 6성급 호텔인 시그니엘 호텔의 수준 높은 서비스는 물론 호텔에 위치한 각종 어메니티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러한 프리미엄 브랜드 레지던스는 자산가들의 세컨하우스나 기업체의 영빈관으로 사용될 만큼 평면 및 인테리어, 부대시설 등이 우수해 일반 분양형 호텔과는 차별화된 장점까지 지닌다.


■ ‘카시아 속초’에서 누리는 깊이가 다른 휴식


이런 가운데, 전 세계 24개국에서 47개의 호텔과 리조트, 60개의 스파, 70여개의 리테일 갤러리, 3개의 골프코스를 운영하고 있는 반얀트리 그룹이 국내에 처음으로 레지던스 브랜드 호텔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지난 7월 반얀트리 그룹과 마스턴제88호속초피에프브이㈜는 ‘카시아 속초’ 위탁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반얀트리 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품 개발을 위한 기술과 디자인, 서비스, 운영 시스템 제공은 물론 위탁 운영까지 맡게 됐다. 이를 통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반얀트리 그룹의 프리미엄 레지던스 브랜드 ‘카시아’를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이다.


‘카시아 속초’는 국내 첫 번째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고급스러운 부대 시설을 조성한다.


세계가 주목하는 차세대 건축가 20인에 선정된 김찬중 건축가가 책을 모티브로 한 통합 디자인을 구현해 외관 조형미를 높이고, 전 객실 바다 조망을 가능하게 했다. 막힘 없는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에는 모래사장을 더해 전용 해변에 온 듯한 느낌을 주며, 상층부 루프탑 공간에는 현대적 감각과 세련된 인테리어를 더해 동해의 낭만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장소로 꾸며진다.


그 외 부대시설로는 지하 1,000m 광천수를 활용한 고급 스파와 사우나, 국제회의 및 비즈니스 행사가 가능한 400석 규모의 연회장, 인도어 풀장과 키즈 풀, 피트니스, 레스토랑 등이 있다. 세계적 아트북 출판사인 ‘애술린(Assouline)’ 라이브러리 라운지도 계획하고 있다.


‘카시아 속초’는 머무는 이들에게 깊은 휴식과 영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내부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A타입부터 S타입까지 총 36개형에 달하는 객실에는 인도어 히노키풀과 발코니가 구성된다. 이를 통해 낮에는 동해 바다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밤에는 바다를 보며 스파와 휴식까지 즐길 수 있다. 특히, 침대에서 욕조와 발코니, 바다가 일직선으로 이어지는 공간 배치는 마치 해외 유명 리조트에서 머무는 듯한 느낌까지 준다.


반얀트리 그룹의 ‘카시아 속초’는 개별 등기를 통한 오너십제로 운영된다. 일반적으로 고급 호텔에서 운영하는 회원권의 경우, 성수기 및 주말 등 원하는 날짜에 예약이 어렵거나 투숙을 위해 별도의 비용을 추가로 지불해야 했다.


하지만 카시아 속초는 1년 중 30일(성수기 7일, 주말 및 공휴일 7일, 평일 16일)은 사전 예약을 통해 계약자가 원하는 시기에 이용이 가능하다. 남는 335일은 반얀트리 그룹에서 위탁 운영해 그 수익금을 배당받을 수 있다.


특히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호텔 & 리조트 체인인 반얀트리 그룹이 위탁 운영을 맡아, 소유주인 카시아 속초 계약자는 운영에 대한 부담은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임대 수익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카시아 속초’의 소유주는 반얀트리 그룹의 글로벌 서비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생추어리클럽 네트워크에 속하는 해외의 반얀트리·앙사나·카시아·라구나 호텔과 리조트를 예약할 때 ‘이용 가능한 최상 요금(Best Available Rate)’에서 할인을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호텔 내 스파 시설과 레스토랑 요금도 할인된다. 푸켓·빈탄·랑코에 있는 리조트에서는 골프 요금도 할인 받을 수 있다.


보유한 숙박권을 해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반얀트리·앙사나·카시아·라구나 소유주에게만 제공되는 교환프로그램(The Exchange Programme)은 연간 사용권 30일 중 최대 15일을 교환소에 맡기고,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반얀트리 그룹의 다른 호텔이나 리조트를 예약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카시아 속초’는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937번지 일원에 연면적 12만334㎡, 높이 99m, 지하 2층~지상 26층, 총 717실 규모로 조성된다.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85-4 디자이너빌딩에서 VIP라운지를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