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전자상거래 플랫폼' 퍼미션', 콜린스타 캐피탈로부터 투자유치

    [데일리안] 입력 2020.09.08 13:07
    수정 2020.09.08 13:07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사진제공_퍼미션ⓒ사진제공_퍼미션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전자상거래 플랫폼 ‘퍼미션(Permission)’이 콜린스타 캐피탈(Collinstar Capital), 록트리 캐피탈(Rocktree Capital)등 대형 기관 투자사로부터 토큰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퍼미션이 이전까지 투자받은 금액은 약 48만 달러(한화 약 5억 7천 만원)로 이번 투자의 정확한 규모는 비공개로 알려졌다. 해당 투자금은 퍼미션의 플랫폼 구축 및 사업 연구 개발에 사용되게 된다.


퍼미션은 블록체인을 통해 개인 데이터의 소유권을 소비자들에게 돌려주고 투명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한다. 광고주는 소비자들의 개인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 맞춤 광고를 집행할 수 있고, 소비자들은 개인 데이터를 제공해줌으로써 보상을 받게 된다. 소비자들은 광고 클릭, 동영상 시청 등을 통해 퍼미션 코인(ASK)을 받을 수 있다.


찰스 실버(Charles Silver) 퍼미션 CEO는 “기존 인터넷 시장에서는 개인 데이터의 중요성과 소유권이 외면받았다”며 “기업들은 개인 데이터를 활용해 수익을 얻었지만 정작 소비자들은 수익에 대한 보상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퍼미션은 개인들에게 데이터 소유권을 돌려주고 보상을 지급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퍼미션은 이달 내로 탈중앙화 전자상거래 플랫폼 ‘샵앤언(Shop&Earn)’을 선보일 계획이다. 사용자들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10,000개 이상의 브랜드 상품을 ASK로 구매할 수 있다. 퍼미션은 ‘샵앤언’의 베타 버전에서 35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다.세계적인 유명 암호화폐 지갑 코인페이먼트(Coinpayment)와도 협업해 사용자들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