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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문화재단, 인디뮤지션 10여팀 공연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데일리안] 입력 2020.08.07 10:06
    수정 2020.08.07 10:07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서울문화재단ⓒ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은 오비맥주의 글로벌 브랜드 버드와이저(대표이사 벤 베르하르트, Ben Verhaert)와 함께 국내 인디음악계를 위한 ‘인디뮤지션 공연영상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상당수의 공연과 행사가 취소되거나 연기되어 큰 피해를 받고 있는 국내 인디음악 시장을 활성화하고, 실력 있는 인디 뮤지션의 홍보를 위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목적이다.


‘인디뮤지션 공연영상콘텐츠 제작지원’은 버드와이저가 젊은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한 기부 캠페인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의 모금액으로 진행한다. 앞서 지난 4월에 버드와이저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한정판 티셔츠를 제작한 후 판매한 수익금과 매칭 그랜트(기업에서 후원금과 똑같은 금액을 1대 1로 매칭하여 조성하는 형태의 사회 공헌 기금 프로그램)한 금액을 서울문화재단에 전액 기부한 바 있다.


재단은 이 모금액을 서교예술실험센터의 ‘홍대 인디음악 생태계 활성화 사업’과 연계해 국내 인디뮤지션 10여 팀의 고퀄리티 라이브 영상콘텐츠를 위한 제작비로 사용한다. 이에 인디뮤지션 공연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체 ▲계절라이브 ▲생기스튜디오 ▲신촌전자 등 세 팀을 선정했다.


기존에 인디뮤지션의 공연 영상을 제작한 경험이 있는 세 업체는 추후 자체 제작한 인디뮤지션의 공연 콘텐츠를 각각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단체명과 채널명 동일)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문화예술계 또한 온라인 플랫폼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라며 “이번 영상 제작 지원을 통해 인디뮤지션은 양질의 홍보 영상을 확보하고, 잠시 멈춘 인디음악계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버드와이저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음악이 알려질 수 있도록 음악플랫폼 ‘버드엑스비츠’(BUDXBEATS)를 구축하고 글로벌 행사에 DJ J.E.B(요한 일렉트릭 바흐)를 초대해 미국에서의 첫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버드엑스마이애미’(BUDXMIAMI), 언택트 라이브 공연 ‘BUDX DPR’을 개최하는 등 국내 젊은 예술가들이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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