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국토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대상 모집 공고

    [데일리안] 입력 2020.07.12 11:00
    수정 2020.07.10 17:38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15년 이상 취약계층 이용 공공건축물 대상 그린리모델링 공사비 지원

ⓒ국토교통부ⓒ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공모 신청·접수계획을 10일 공고했다.


그린리모델링은 건축물 에너지 성능향상 및 효율개선 등을 위한 리모델링으로, 금번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특히 주로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국공립 어린이집, 보건소 및 의료시설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정부는 이번 3차 추경을 통해 이사업 관련 총 2276억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15년 이상 된 전국의 국공립 어린이집‧보건소‧의료시설 1천여 동에 대해 에너지 성능향상, 효율개선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은 오는 27일까지 그린리모델링 공모 접수 시스템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1차 선정하고 필요시 추후 2차 공모를 추진할 계획이다. 17일 이전에 신청하는 기관은 메일 또는 공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 사업 및 공공기관 추진 사업의 경우 전체사업비의 50%를 지원하며, 그 외 사업에 대해서는 70%까지 지원하게 된다.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연내 준공 등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그린리모델링 센터(LH)가 사업 전과정에 걸쳐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시행할 계획이다.


김상문 국토부 건축정책관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은 취약계층의 정주환경 개선과 함께 일자리 창출, 온실가스 감축 등에 효과적 사업”이라면서, “성공적 사업추진을 위해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