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신한생명, 독거어르신 코로나19 극복 위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실시

    [데일리안] 입력 2020.06.22 08:32
    수정 2020.06.22 08:32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민진암(왼쪽에서 네 번째) 구립약수노인종합복지관장과 이성원(왼쪽에서 다섯 번째) 신한생명 홍보팀장이 17일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대한 후원금 1억원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생명민진암(왼쪽에서 네 번째) 구립약수노인종합복지관장과 이성원(왼쪽에서 다섯 번째) 신한생명 홍보팀장이 17일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대한 후원금 1억원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생명

신한생명은 전국 45개 노인복지관에 소속돼 있는 독거어르신 1880명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여름나기 물품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17일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후 각 복지관과 일정을 맞춰 어르신 가정에 물품 키트가 배송됐다.


이번 활동은 신한생명이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반기별로 진행하는 나눔 활동으로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덴탈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포함한 물품 키트를 구성하여 의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 여름이불, 베개, 쌀, 곰탕, 김 등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들이 키트에 담겼다. 아울러 각 물품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매출하락 등 또 다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구입하여 단순한 후원이 아닌 지역사회 안에서의 상생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홀로 외로움을 견디는 어르신들이 코로나19로 인하여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후원을 준비했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