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제네시스, 'GV80 디젤 출고지연' 사과 "품질 강화해 고객에 인도"

    [데일리안] 입력 2020.06.05 17:28
    수정 2020.06.05 17:28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출고 고객 및 대기 고객에 사과 및 안내 문자 메시지 발송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제네시스 브랜드가 최근 제기된 GV80 엔진 진동과 관련해 기존 차량 출고 고객과 출고 대기 고객들에게 사과하고 상황을 설명하는 문자 메시지를 5일 발송했다.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제네시스가 이날 보낸 메시지에는 GV80 디젤 모델 일부 차량에서 간헐적 진동 현상이 발견돼 이에 대해 기출고 고객에게는 점검 조치를 해줄 예정이며, 대기 고객에게는 출고 전 충분한 조치 후 조속한 시일 내 차량을 인도하겠다는 사과 내용이 담겨있다.


제네시스는 간헐적 진동 현상의 원인으로 낮은 RPM에서 장기간 운행할 경우, 엔진 내 카본 누적 정도에 따라 불균형 연소가 일어나는 것으로 파악했다.


회사측은 현재 조치 방안을 마련했고, 유효성을 검증하고 있으며, 점검 일정이 확정 되는 대로 고객 안내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조치는 전체 차량이 아닌 일부 차량에서 일어나는 현상이고, 안전에 문제가 없는 사안임에도 불구, 고객 최우선 관점에서 품질 관련 조치를 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일부 차량 진동 현상 건으로 그동안 GV80를 손꼽아 기다리신 고객분들께서 받으셨을 실망감은 매우 크리라 생각된다. 불편함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제네시스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항상 귀 울이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