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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컴저축은행, 2020 웰컴온 고객패널 제도 운영

    [데일리안] 입력 2020.06.02 10:04
    수정 2020.06.02 10:05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고객패널 30명, 6월 1일부터 6개월 간 활동할 예정

고객 눈높이 맞는 제도 개선…고객 편의성 증대 기대

웰컴저축은행이 고객과 함께하는 ‘2020 웰컴ON’ 고객패널 30명을 선발해 운영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웰컴저축은행이 고객과 함께하는 ‘2020 웰컴ON’ 고객패널 30명을 선발해 운영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고객과 함께하는 ‘2020 웰컴ON’ 고객패널 30명을 선발해 운영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시행된 웰컴저축은행의 고객패널 제도는 웰컴저축은행 고객들이 경영활동에 참여하며 임직원이 내부에서 확인할 수 없었던 불편한 점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제도다.


올해 선발된 2020 웰컴ON 고객패널은 각각 주어진 활동범위에 따라 6월 1일부터 6개월간 활동한다. 선발된 고객패널 중 일부는 온라인에서만 활동하며, 이외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며 활동하게 된다.


고객패널들은 활동기간 동안 웰컴저축은행이 제시한 ‘전자금융 편의성 증대’, ‘소비자 보호’ 등의 주제에 대한 설문지 및 활동보고서 작성 외에도 웰컴저축은행의 금융서비스를 이용 후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웰컴저축은행은 예년과 달리 코로나19의 여파로 고객패널 발대식을 진행하지 않는 대신 서면으로 위촉장을 전달하며 패널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웰컴저축은행은 앞서 고객패널 제도를 통해 고령자 전담 상담 창구 개설, 전자금융 사용 편의성 개선 등에 나섰다. 또한 디지털 컨텐츠 아이디어 등 우수한 의견으로 고객에게 더 필요한 금융서비스 개선에 나섰다.


김한나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팀 팀장은 “금융소비자로서 다양한 경험과 의견을 가진 분들을 패널로 선발했다”며 “올해 웰컴ON 고객패널 활동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쉽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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