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한화자산운용,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 출시

    [데일리안] 입력 2020.06.01 16:59
    수정 2020.06.01 16:59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한화자산운용 로고ⓒ한화자산운용한화자산운용 로고ⓒ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은 비대면(언택트) 관련 글로벌 주식에 투자하는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를 1일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이 안착했고 언택트 산업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다수의 시장 참여자들은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들에 대한 투자가 장기적으로 유망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는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의 장기적 수혜가 예상되는 국내외 우량 기업에 주로 투자한다. 언택트 장기 수혜 테마로 온라인 소비, 데이터 인프라, 헬스케어를 주목하고 있고 그 아래 클라우드 컴퓨팅, 이커머스, 5G 등, 8개의 하위 테마를 세부적으로 선별하고 관리해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한다.


박성걸 한화자산운용 매니저는 “코로나 국면을 지나며 언택트 관련 기업들의 주가는 실적으로 증명되고 있다”며 “앞으로 이러한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은 우리 삶 속에 더 깊게 자리 잡을 것이기 때문에 중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관련 기업들에 투자가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는 한화자산운용에서 직접운용 하는 펀드로, 글로벌 언택트 수혜주 발굴을 위해 한화자산운용의 리서치 역량을 한 데 모았다. 해당 펀드는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 한화생명, 한화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입 가능하다.


김형우 채널CS팀 파트장은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언택트 플랫폼을 활용해 마케팅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자산운용은 언택트 관련 글로벌 트렌드 변화와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라는 주제로 오는 18일 한국포스증권 유튜브채널 ‘포스TV’를 통해 유튜브 라이브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