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초등수학 교과서 발행사 비상교육의 스마트학습, 와이즈캠프 학습콘텐츠 돋보여

    [데일리안] 입력 2020.05.29 12:00
    수정 2020.05.28 11:41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사진제공: 와이즈캠프ⓒ사진제공: 와이즈캠프

2020년~2022년 초등수학 국정교과서 발행사로 선정된 비상교육이 스마트학습기 와이즈캠프에 수학 교과서의 문제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가며 공부습관을 잡아가도록 돕는다.


와이즈캠프는 온라인 개학과 등교 개학을 대비 해 개인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초등수학의 경우 학생들의 학습 수준에 맞춰 학습할 수 있도록 초등 전 학년 370개의 수학 개념 강의와 1,100개의 대표 수학 유형 문제를 와이즈캠프 프리미엄학습 ‘대유형 판다’에 담았다.


대유형 판다를 통해 푼 문제의 결과를 바탕으로 유사문제와 평가 문제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해 학생들이 어려워 하는 유형에 대해 반복학습해 개념을 명확히 잡아 나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와이즈캠프만의 특허 출원 시그니처 콘텐츠인 비주얼씽킹 ‘개뼈노트’와 ‘말뼈사전’을 통해 교과서 속에 나오는 주요 개념을 직접 그려가며 학습습관을 잡을 수 있도록 했으며, 어휘의 개념을 비주얼씽킹 방식을 차용해 일반적인 줄글이 아닌 보고 듣는 사전으로 학습할 수 있게 했다.


비주얼씽킹 개뼈노트는 주요 과목의 복잡한 개념을 그림을 통해 직관적인 개념으로 이해하고, 체계를 세울 수 있게 돕는 것이 특징이다. 개념을 큰 가지와 작은 가지로 나누어 개념을 구조화하는 습관을 길러주면서 학생의 활동(녹음, 그림 등)을 저장하는 나만의 디지털 노트(내 노트)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와이즈캠프 개뼈노트는 지금까지의 여타 스마트 학습의 흔한 방식이었던 개념을 듣고, 보고, 문제를 푸는 것을 넘어 배운 개념을 구조화하여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드는 공부가 가능하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또한 남이 정리한 것만 보는 수동적인 습관에서 벗어나 아이디어와 영감을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으로 바꿀 수 있으며 다른 친구들과 내가 그린 개뼈노트를 공유하는 ‘개뼈세상’을 통해 상상력, 창의력, 사고력, 표현력을 발달시킨다. 고학년이 될수록 어려워지는 공부의 '개념 뼈대'를 제대로 잡아주는 것이다.


비주얼씽킹 말뼈사전은 교과서 속 어휘를 뜻, 예문 뿐 아니라 한자풀이, 실제 모습(사진), 교과서 해당 쪽수 및 내용, 비슷한 말, 반대 말 등까지 함께 공부할 수 있다. 또한 낱말 별 설명 듣기, 가지 펼치기, 기존 사전 형태로 보기, 내 사전 담기 기능을 제공해 체계적으로 어휘를 익힐 수 있다. 수학 152개, 국어 838개, 사회 237개, 과학 236개, 영어 275개의 교과서 1,738개의 어휘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4학년 1학기 수학 2단원 ‘각도’의 내용 중 ‘1도’에 관한 설명에 대해서는 ‘직각을 똑같이 90으로 나눈 것 중 하나’, ‘각도기에서 작은 눈금 한 칸의 크기’ 등으로 그림과 함께 뜻에 관한 설명을 제공한다. 또한 교과서의 어떤 부분에 어떻게 등장했는지를 ‘수학 4학년 1학기 교과서 38쪽’ 등으로 명확히 알려주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해당 개념이 활용된 대표 유형 문제 예시를 제공해 응용력 향상을 돕는다.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초등 고학년 대부분이 수학을 포기해버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와이즈캠프는 단순 영상이 아닌 스토리텔링, 확인문제, 오답노트, 각종 시험 대비 문제, 퀴즈, 게임 등을 제공해 하나의 개념을 다양한 방면의 콘텐츠로 익혀 나가게 돕는다”라고 말했다.또한 이를 통해 “스스로 개념을 명확히 이해하고 응용해 나갈 수 있도록 공부법을 찾아주는 역할이 와이즈캠프”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캠프에서는 온라인 개학과 등교 개학을 맞아 신규 고객을 위한 10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제공중이다. 10일 무료체험 신청 시 전원에게 급수별 한자책 1권과 비상교육 수학 연산문제집 1권을 증정한다. 10일 무료체험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