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코로나19] 새마을금고중앙회, 유럽 협동조합은행협회와 화상회의

    [데일리안] 입력 2020.04.20 17:25
    수정 2020.04.20 17:26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지난 17일 화상회의 통해 금융협동조합간 연대 머리 맞대

박차훈 회장, 코로나19 금융지원 사례 공유 및 중요성 강조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유럽협동조합은행협회 (EACB) 집행위원회 화상회의에 참여하고 있다.ⓒ새마을금고중앙회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유럽협동조합은행협회 (EACB) 집행위원회 화상회의에 참여하고 있다.ⓒ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유럽, 캐나다, 일본 금융협동조합 대표 로 구성된 유럽협동조합은행협회(EACB)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협동조합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박차훈 회장은 유럽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국경봉쇄 조치 등으로 화상회의로 열린 이번 집행위원회 회의에서 효과적인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금융협동조합간 연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코로나 종합대책과 긴급금융지원 사례를 소개하는 등 코로나19 위기극복 노하우를 각국 협동조합은행 대표자들과 공유했다.


유럽협동조합은행협회(EACB)는 협동조합 모델 전파와 글로벌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전세계 3000여개 협동조합은행을 지원하는 협의체로서, 독일협동조합연합회(BVR), 라보뱅크(Rabobank) 등 21개국 27개 회원기관이 활동하고 있다. 현재 아시아에서는 한국의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일본의 농림중앙금고가 참여중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국제협동조합연맹(ICA) 한국 회원기관을 대표하는 한국협동조합중앙회의 회장기관으로 전 세계에 협동조합 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한 교류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