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주총] 윤병석 SK가스 사장 "LPG·LNG 경쟁력으로 위기 돌파"

    [데일리안] 입력 2020.03.27 18:15
    수정 2020.03.27 18:15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주총서 "코로나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길"…위기 극복 강조

최창원 부회장 사내이사·정종호 서울대 교수 감사위원에

윤병석 SK가스 대표이사 사장ⓒSK가스윤병석 SK가스 대표이사 사장ⓒSK가스

윤병석 SK가스 대표이사 사장은 27일 "지난해 발굴한 LPG와 LNG 사업을 더 크고 구체적으로 만들어 미래의 초석을 다지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 사장은 이날 경기도 성남시 SK가스 본사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로 이같은 경영계획을 밝혔다.


윤 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경영환경에 대해 “급속한 소비 위축과 산유국들의 증산 경쟁에 따른 경험하지 못한 시장의 급변을 경험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현재 가장 중요한 건 회사 경영의 안정성 확보"라며 "이를 위해 발생 가능한 시나리오의 분석과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기존 사업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재무건전성 등 중기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신규 사업의 추진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SK가스는 이번 정기 주주총회에서 ▲ 제35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 정관 일부 개정 ▲ 사내이사 선임▲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액 승인▲ 임원퇴직금 규정 개정▲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승인 안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최창원 대표이사 부회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고, 사외이사와 감사위원으로는 정종호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를 선임했다. 이 외 현금배당은 보통주 1주당 3000원으로 결정됐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