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신국제여객터미널 개장에 ‘송도 브로드 스퀘어’ 웃음꽃

    [데일리안] 입력 2020.03.27 09:00
    수정 2020.04.02 08:33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오는 6월 개장…송도국제도시 상업시설 문의 많아

‘송도 브로드 스퀘어’, 1종 위락시설 입점이 가능한 부지로 희소성 높아


ⓒ송도 브로드 스퀘어 조감도ⓒ송도 브로드 스퀘어 조감도

신국제여객터미널 개장 소식이 본격적으로 들려오자,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시장에 봄바람이 불고 있다.


인천과 중국 10개 도시를 연결하는 신국제여객터미널이 오는 6월 15일 개장한다. 이에 따라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에서는 6월 15일부터 웨이하이·칭다오·톈진 등 4개 노선이, 6월 22일부터 다롄·단둥·옌타이·스다오 등 6개 노선 카페리가 운항된다.


인천항만공사가 1,547억원을 투자해 송도국제도시에 건립한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은 연면적 6만5,600㎡로 기존 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과 제2국제여객터미널은 합친 면적보다 2배 이상 커 여객 이용과 화물 처리가 한층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지역의 부동산 관계자는 “지난달 터미널 내 편의시설, 편의점, 환전소, 식당 등 터미널내 편의시설 운영업체를 선정했고, 세관·검역·출입국 등 관계기관 인테리어가 5월 말까지 마무리될 예정”이라며 “또한 기존 터미널은 제1·2국제여객터미널로 나뉘어져 상권이 분리되어 있었으나, 신국제여객터미널이 하나로 통합되면서 제1·2국제여객터미널의 상권도 하나로 통합될 예정”이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인천~중국 카페리는 지난해 연간 여객 수가 지난 2011년 이후 8년만에 처음으로 100만명을 넘어섰으며,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이 개장하면 이 기록은 단번에 깨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렇게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개장으로 분위기가 들뜨자, 인근 상업시설에 문의하는 투자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SD파트너스(시행)는 이달 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 일원에 공급하는 ‘송도 브로드 스퀘어’를 분양할 예정이다.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단지 C6-1블록(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9-8번지)에 들어서는 ‘송도 브로드 스퀘어’는 지상 1층~지상 4층, 3개동, 연면적 9만3,383.49㎡ 규모로 조성된다. 지난해 9월 분양한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에 속한 상업시설로 3층에는 문화 및 집회시설, 4층은 글로벌 스마트 메디컬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상업시설 바로 앞은 달빛축제공원부터 IBS타워까지 연결되는 도로는 대한민국 도시화의 상징인 ‘강남 테헤란로’ 일대처럼 개발될 예정이다. 이 도로는 ‘송도 브로드 스퀘어’를 중심으로 약 1km 정도 되는 거리로 일명, ‘송도의 테헤란로’로 불릴 예정이다. 이 일대는 국제업무단지 다수의 오피스와 복합단지, 다양한 상업시설이 연계돼 향후 주변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송도 브로드 스퀘어’는 지상 1층부터 4층까지 조성돼 먹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등 생활밀착형 시설부터 레저, 오락 등 여가문화형 시설까지 다양한 MD를 구성할 계획이다. 여기에 송도국제도시 에서 희소성 있는 1종 위락시설 입점이 가능한 부지로, 다채로운 업종의 임차인 유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뉴욕 브로드웨이를 모티브로 한 스트리트몰로 화려한 외관 디자인이 적용된다. 4면 개방형 보행로와 내부통로 설계로 접근성과 가시성을 높였으며 전면 통유리 설치, 간판 일체화, 포토존 조형물 설치, 24시간 특화존 등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교통환경도 좋다. 인천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 5번출구가 약 100m 거리(도보 3분거리)로 초역세권 입지를 선점했다. 인근에는 송도내부순환노선 트램 1단계(2026년 개통 예정)도 진행 중이다. 송도 트램 1단계(7.4km)는 인천글로벌캠퍼스~송도랜드마크시티를 연결하는 노선이다. 또 제2·3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인천타워대로도 인접해 서울과 수도권 수요자들의 확보도 용이하다.


분양 관계자는 “송도랜드마크 시설예정지 인근이었던 8공구의 상업용지 개발이 소송으로 인해 풀어야할 숙제가 쌓이면서 ‘송도 브로드 스퀘어’가 더욱 큰 희소성을 얻게 됐다”며 “특히 8공구 개발까지 장기적인 시간이 걸리는 만큼 송도 상업시설에 관심있는 투자자는 ‘송도 브로드 스퀘어’를 고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송도 브로드 스퀘어’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8-5에 위치해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