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코로나19 국내 현황

2020-05-27 10시 기준

확진

11265

사망

269

검사

21061

퇴원

10295

서울성모병원, 천식·COPD 중복 환자에 흡입스테로이드 약제 효과 입증

천식과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을 동시에 앓는 환자를 대상으로 흡입스테로이드 약제의 치료 효과가 우수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27일 서울성모병원에 따르면 이진국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은 국내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코호트를 바탕으로 5가지 진단 기준을 이용해 COPD 환자 1067명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고, 흡입스테로이드가 포함된 약제 반응의 기준을 조사했다.연구 결과 세계천식기구(GINA) 지침에 의해 진단된 ACO 환자는 흡입스테로이드가 포함된 약제 치료를 받은 경우 급성악화가 감소됐다. 또 혈중 호산구 수치가 300개/…

셀트리온, '인천 스타트업 파크' 조성 사업 참여

셀트리온은 인천광역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주관하는 '인천 스타트업 파크' 사업에 참여해 역량 있는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인천 스타트업 파크는 올해 연말 인천광역시 송도 투모로우시티에 개장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송도에 공공 자원과 민간 역량이 융합된 자생적인 스타트업 지원 생태계를 조성해 한국형 실리콘밸리를 조성한다는 목표로 추진된다.셀트리온은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에 위치한 대표 기업으로서 4년간 스타트업 파크의 민간 운영사로 참여해 송도 바이오 밸리 구축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셀…

[D:현장]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캐스팅에 숨은 비밀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가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새로운 가족드라마를 그린다.27일 오후 tvN 새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이하 ‘가족입니다’)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권영일 감독은 작품을 한 마디로 “불편할 정도로 현실적인 가족 이야기”라고 정의했다.‘가족입니다’는 가족 같은 타인, 타인 같은 가족의 오해와 이해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다. 부모와 자식은 나이가 들수록 함께 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말 못 할 비밀이 늘어가면서 각자의 삶을 살아가게 된다. 가족이기에 당연했고, 가까이 있기에 오히려 나누지 …

체육진흥공단, 청렴도 1등급 달성 프로젝트 본격 가동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구체적 실천에 나선다.이를 위해 공단은 청렴한 KSPO 확립, 반부패 시책 적극추진, 청렴경영 성과 확산이라는 3대 전략과 8개 추진과제, 20개 실행계획을 세우고 본격적인 청렴도 향상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올해 공공기관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다시 도약하겠다는 각오다.우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와 자체 청렴도 조사를 통해 나타난 부패취약분야를 집중적으로 개선하기로 했다. 전직원 대상 다면평가에 청렴성 항목도 강화한다. 인사행정의 원칙도 주기적으로 투명하게 공…

인터뷰

더보기

D-FOCUS

더보기

자동차 시승기

더보기

음식/맛집

더보기

패션/뷰티

더보기

재테크

더보기

특징주

더보기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