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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상선, 2M과 미주노선 공동 서비스 개시

  • [데일리안] 입력 2020.04.06 07:38
  • 수정 2020.04.06 07:39
  •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주력 미주노선 1만3000TEU급과 1만1500TEU 급 선박으로 업그레이드

SM상선의 컨테이너선 SM상선의 컨테이너선 'SM칭다오' 호가 캐나다 밴쿠버항에 접안 중이다.ⓒSM상선

SM상선은 6일 글로벌 해운 동맹인 ‘2M’과의 공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동 서비스의 첫 항차는 PS1(Pacific South west service 1) 노선의 머스크 알골(Maersk Algol)호로 6일 청도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노선에는 1만1500TEU급 컨테이너선 총 6척으로 구성된 선대가 아시아-미주 간의 컨테이너 화물을 실어 나른다.


또 다른 노선인 PS2(Pacific South west service 2)는 1만3000 TEU급 선박 총 17척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SM상선은 북미전역으로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농수산물, 소비재 등 다양한 화물을 운송할 계획이다.


‘2M’은 세계 1위 선사인 덴마크의 '머스크'와 2위인 스위스의 'MSC'가 결성한 해운 동맹이다. SM상선은 2M과 공동운항, 선박교환, 노선개설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SM상선은 이번 공동서비스를 통해 회사의 주력 노선인 미주노선 서비스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 2개(CPX, PNS)였던 미주노선이 총 3개(PS1, PS2, PNS)로 늘어나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에 운영하던 6500TEU 선박보다 선박 크기가 약 2배 늘어나 컨테이너 단위당 원가(Unit Cost)가 절감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김칠봉 SM그룹 해운부문 계열사 총괄 부회장은 "2M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SM상선이 전세계 화주에게 신뢰받는 선사로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국내외 산업 경제가 어렵지만, 위기가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전 임직원들이 합심해 해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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