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은행-하림그룹, 디지털 혁신 비즈니스 맞손


입력 2020.04.07 14:58 수정 2020.04.07 14:58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허인(왼쪽) KB국민은행장과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이 6일 국민은행 서울 여의도본점 회의실에서 열린 혁신적 디지털 비즈니스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허인(왼쪽) KB국민은행장과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이 6일 국민은행 서울 여의도본점 회의실에서 열린 혁신적 디지털 비즈니스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하림그룹과 혁신적 디지털 사업 공동추진의 상호 협력방안을 담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국민은행 서울 여의도본점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인 국민은행장과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림그룹 고객 대상 지급결제플랫폼 제공 등 신규 비즈니스 협업 ▲맞춤형 금융상품 및 서비스 발굴 ▲공동 비즈니스 이용고객 우대정책 활성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국민은행은 하림그룹 유통분야에 지급결제플랫폼인 KB스타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하림그룹 계열사는 고객에게 간편한 결제 기능을 제공하고 결제수수료 비용 절감 효과를 얻게 된다. 양사는 결제서비스를 시작으로 푸드테크, 빅데이터 등 다양한 디지털 분야의 신규 혁신 비즈니스를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에 필요한 디지털 및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더욱 혁신적인 고객 중심 서비스를 기업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