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금융위, 대기업 '先자구노력 後자금지원' 원칙 확인


입력 2020.04.03 16:11 수정 2020.04.03 16:11        이충재 기자 (cj5128@empal.com)

금융위원회 제공 금융위원회 제공

금융위원회는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기업 지원 방안과 관련해 '선(先)자구노력 후(後) 자금지원' 방침을 확인했다. 대기업은 정부 지원을 받기보다는 시장에서 자금을 조달과 기업의 자구노력이 우선이라는 것이다.


금융위원회는 3일 은성수 위원장 주재로 시장점검회의를 열고 지난달 제2차 비상경제회의에서 확정한 기업 금융지원 방침을 재확인했다.


금융위는 "금융회사를 포함한 대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원칙을 재확인했다"면서 "민생·금융안정 패키지 프로그램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업종 등을 제한하지 않고 자금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금융위는 이어 "금융시장 안정화 방안에 포함된 기업금융 지원 프로그램은 금융시장 시스템 복원을 뒷받침해 금융시장이 제 기능을 발휘함으로써 기업들이 필요한 자금을 시장에서 조달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라며 "대기업의 자체노력과 정부 지원 프로그램으로 부족할 경우 정책금융기관이 개별 대기업 상황을 봐서 자구노력과 유동성·재무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원여부를 결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