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리버풀 깜짝 놀랄 아약스 단장 발언 “시즌 취소하자”


입력 2020.04.02 11:02 수정 2020.04.02 11:11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네덜란드 레전드 오베르마스, 시즌 취소 주장

마크 오베르마스.(사진 왼쪽) ⓒ 뉴시스 마크 오베르마스.(사진 왼쪽) ⓒ 뉴시스

유럽 전역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위협을 느끼고 있는 가운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서 압도적인 선두를 달리고 있는 리버풀을 깜짝 놀라게 할 만한 발언이 네덜란드서 나왔다.


네덜란드 축구의 레전드이자 아약스 기술 단장인 마크 오베르마스는 최근 현지 신문 더 텔레흐라프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시즌을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각종 대항전을 무기한 연기한 채 시즌 완주 의지를 꺾지 않는 UEFA와 그 방침에 따르겠다는 네덜란드축구협회(KNVB)를 모두 비판했다.


UEFA가 경제적 문제 때문에 시즌 재개를 포기하지 않고 있으며, KNVB는 그 눈치를 보느라 결단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골자다.


특히 시즌 취소를 주장하는 오베르마스는의 발언은 현재 아약스가 올 시즌 9경기를 남기고 선두를 달리고 있어 더욱 눈길을 모은다.


물론 아약스는 2위 알크마르와 승점 차 없는 선두(승점 56)라 압도적인 우승 레이스를 펼치고 있는 리버풀과는 다소 상황이 다르다.


하지만 오베르마스의 발언을 시작으로 유럽 내 시즌 취소 목소리가 커진다면 리버풀도 긴장하지 않을 수 없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