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총]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차별화된 DNA로 코로나 위기 극복"


입력 2020.03.26 12:17 수정 2020.03.26 12:21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김준 사장 사내이사 재선임…최태원 회장 경영철학 '행복 추구' 정관에 포함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총괄사장이 26일 열린 '제13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주주들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SK이노베이션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총괄사장이 26일 열린 '제13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주주들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SK이노베이션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총괄사장은 26일 "차별화된 DNA를 가지고 있는 모든 구성원이 한 마음 한 뜻이 돼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린동 소재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열린 '제13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경기침체와 함께 주요 제품의 수요감소가 예상되는 등 경영환경 불확실성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회사 설립 이래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해온 차별화된 DNA를 갖고 있는 만큼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한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날 주총에서 김준 사장을 임기 3년의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유정준 SK E&S 대표이사 사장의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안건, 김종훈 전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 본부장의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안건도 원안대로 의결했다.


또 정관 일부를 개정하는 안건도 처리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강조해 온 '구성원과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를 경영철학, SKMS(SK Management System)와 구성원 교육 시스템 설치·운영을 위한 사업목적 신설 등의 내용을 정관에 포함했다.


이 외 ▲ 제13기 재무제표(연결 및 별도) 승인 ▲ 임원등급 통합에 따른 퇴직급 규정개정 ▲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승인 ▲ 이사보수한도 승인 건도 처리했다. 배당금액은 보통주 기준 주당 1400원, 우선주 1450원이다.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박유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