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마트24, 퓨전 떡 ‘달콤초코찰떡’ 출시


입력 2020.03.15 12:19 수정 2020.03.15 12:19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맛과 패키지에 젊은 감성 입혀, 전통디저트 새롭게 재해석한 상품이 인기

디저트 떡 시장 성장 예상, 다양한 콘셉트 상품 지속 확대해 나갈 것

ⓒ이마트24 ⓒ이마트24

디저트 시장에서 뉴트로(New+Retro) 유행이 불면서, 전통 디저트가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이마트24가 지난해 선보인 떡 디저트 3종(콩가루인절미, 쑥인절미, 달콤고구마찰떡)은 출시 직후 냉장디저트 상품군에서 1, 2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재까지도 냉장디저트 상품 중 크림바바크림빵, 순삭크림롤 다음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의 입맛에 집중해 개발한 퓨전 디저트 ‘달콤고구마찰떡’은 지난달 냉장디저트 중 가장 많이 판매될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이마트24는 디저트 떡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확인하고, 젊은 층의 입맛과 감성을 고려해 만든 ‘달콤초코찰떡’을 선보이며 디저트 떡 라인업을 강화한다.


달콤초코찰떡은 쫀득쫀득한 찰떡 속에 달콤한 초콜렛 앙금을 넣어, 젊은 층의 취향을 반영한 퓨전 디저트 떡이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떡 6개(120g)가 한 세트로, 1~2명이 먹기 적당한 양으로 구성했으며, 초콜릿을 연상시키는 패키지와 디자인으로 젊은 감성을 더했다. 가격은 2000원이다.


100% 국내산 찹쌀로 만들었으며, 여러 번 치대는 반죽과정을 통해 떡이 쉽게 굳지 않도록 개발해, 남겨두었다 먹어도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통 디저트 중 하나인 약과를 새롭게 재해석한 상품도 판매 중이다. 이마트24 ‘아임이 이천쌀로 만든 미니약과’는 한입에 먹기 좋게 동전 크기로 사이즈를 줄이고, 낱개 포장지에 웃고 있는 이모티콘을 넣어 젊은 층의 취향을 반영했다.


이처럼 편의점이 전통디저트를 젊은 층의 취향에 맞춰 개발하고, 적극 도입하는 이유는 뉴트로 트렌드 영향으로 젊은 고객들이 전통 먹거리에도 눈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원대로 이마트24 디저트 바이어는 “전통 디저트에 이색적인 맛을 더해 차별화 한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향후 떡 디저트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보고, 올해 하반기 떡 신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