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경욱 '기사회생'…통합당 공관위, 최고위 재의 요구 일부 수용


입력 2020.03.12 18:15 수정 2020.03.12 18:17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인천 연수을·대구 달서갑 경선 지역으로 변경

컷오프됐던 민경욱·홍석준, 부활 가능성 생겨

강남병 김미균·경기 광명을 김용태 청년 공천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공식적으로 공천관리위의 결정에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히며 최고위에서 6개 지역 공천에 대한 재의를 요구한 가운데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12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공식적으로 공천관리위의 결정에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히며 최고위에서 6개 지역 공천에 대한 재의를 요구한 가운데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12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2일 민현주 전 의원이 단수추천됐던 인천 연수을과 이두아 전 의원이 단수추천을 받았던 대구 달서갑 지역을 경선 지역으로 변경했다. 이에 따라 민현주 전 의원은 현역인 민경욱 의원과, 이두아 전 의원은 홍석준 예비후보와 경선을 치르게 됐다.


이로써 공관위는 앞서 통합당 최고위원회의가 재의를 요청한 6개 지역 중 2곳에 대한 요구를 수용한 셈이 됐다. 최고위는 이날 오전 인천 연수을·대구 달서갑 지역을 비롯해 서울 강남을(최홍 전 맥쿼리투자신탁운용 사장)·부산 북강서을(김원성 최고위원)·부산진갑(서병수 전 부산시장)·경남 거제(서일준 전 거제시 부시장) 지역에 대한 재의를 공관위에 요청한 바 있다.


아울러 공관위는 서울 강남병에 벤처창업가인 34세 김미균 시지온 대표를, 경기 광명을 지역엔 29세 김용태 전 새로운보수당 청년대표를 우선추천했다,


호남 지역 5곳에 대한 공천 결과도 발표됐다. 광주 북갑에는 범기철 호남의병연구원장이 단수추천을 받았고, 전북 익산갑에는 김경안 전 사남대학교 총장, 전남 목포에는 황규원 캐릭터콘텐츠문화진흥원 이사,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에는 천하람 젊은보수 대표, 전남 여수을에서는 심정우 전 호남대 관광경영학과 초빙교수가 각각 단수추천을 받았다.


경북 영주·영양·봉화·울진에서는 황헌 전 MBC 보도국장과 박형수 전 대구고등검찰청 부장검사·이귀영 미국 공인건축사가 3자 경선을 벌이게 됐으며, 경북 군위·의성·청송·영덕에서는 김희국 전 의원과 천영식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경선을 벌인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