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카오미니로 LG TV 제어한다…카카오·LG전자 전략적 제휴


입력 2020.03.11 10:59 수정 2020.03.11 10:59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스마트 TV 연동…콘텐츠 검색·추천 가능

AI 기술 활용…다양한 가전 분야서 협력

카카오i 로고.ⓒ카카오 카카오i 로고.ⓒ카카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LG전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카카오의 인공지능(AI) 기술을 LG의 가전제품들과 연결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LG전자가 새롭게 출시하는 2020년형 올레드, 나노셀, 울트라HD TV 전 모델에 카카오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를 연동한다. 카카오미니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TV를 제어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의 다양한 기능도 LG TV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용자가 ‘헤이카카오’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고 카카오미니와 LG TV를 연동한 후 “헤이카카오”로 스피커를 호출해 원하는 기능을 말하면 된다. “TV 전원 켜줘” 등 명령어로 전원볼륨·채널·화면 밝기 등 기본적인 TV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프로그램 및 채널·콘텐츠 검색·콘텐츠 추천도 이용 가능하다. “TV에서 00000 틀어줘" 와 같은 명령어로 특정 프로그램이나 콘텐츠, 주문형비디오(VOD)를 검색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에서 제공하고 있는 날씨·뉴스·환율·정보검색 등 다양한 기능도 LG TV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TV로 날씨 알려줘” 라는 명령을 내리면 날씨 정보가 TV 화면을 통해 표시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의 AI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LG 스마트 TV 의 지속적인 혁신에 일조하겠다”며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LG전자와 TV뿐 아니라 다양한 가전 분야에서 고객들의 생활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