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HUG, 부산 민관 합동 ‘코워킹스페이스’ 운영 MOU 체결


입력 2020.03.09 16:25 수정 2020.03.09 16:26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부산 민관합동 코워킹스페이스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산 민관합동 코워킹스페이스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9일 부산광역시 및 6개 금융·공공기관과 공간·네트워크·투자를 결합한 '부산 민관합동 코워킹스페이스 운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 민간합동 코워킹스페이스’란 부산 지역 금융·공공기관이 공간·투자·운영지원 그룹으로 협업체계를 구축해 스타트업 기업에 입주 공간과 창업 교육 프로그램, 크라우드 펀딩(자금 조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HUG를 비롯해 한국예탁결제원, 기술보증기금, BNK금융그룹, 부산항만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이 협약에 참여했다.


HUG는 이번 사업에 운영비 1억원을 지원하고, 기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 및 창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향후에도 부동산금융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공유 경제와 창업 생태계 활성화 그리고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맡은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