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SDS, ABL생명 시스템 클라우드로 전환한다


입력 2020.03.08 11:08 수정 2020.03.08 11:09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데이터센터 이전·클라우드 전환 사업 계약

5년간 통합 운영 서비스 제공…DT 컨설팅

서울 송파구 삼성SDS 잠실본사.ⓒ삼성SDS 서울 송파구 삼성SDS 잠실본사.ⓒ삼성SDS

삼성SDS는 ABL생명과 데이터센터 이전 및 클라우드 전환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ABL생명은 글로벌 금융노하우와 전국적인 영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115만 명의 고객들에게 다양한 보험 상품과 전문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두 번째로 오래된 생명보험사다.


삼성SDS는 이번 계약으로 ABL생명의 IT 인프라를 삼성SDS 상암, 춘천 데이터센터로 이전해 향후 5년간 최신 정보통신(IT) 기술을 기반으로 통합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SDS는 ABL생명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을 위한 컨설팅을 수행하고 ABL생명의 대고객 서비스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전환을 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현재 전 세계 18개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자, 제조, 금융, 물류 등 다양한 업종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 최고의 클라우드 기술이 집약된 춘천 데이터센터를 개관하고, 기존의 수원, 상암 데이터센터 인프라와 통합해 확장성과 운영 효율화를 극대화하고 있다.


김천식 ABL생명 CITO 상)는 “IT 인프라 서비스 통합시 연속성과 안정성 확보가 핵심이며 이 관점에서 삼성SDS의 클라우드 전환 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높게 평가했다”고 말했다.


윤심 삼성SDS 클라우드사업부장 부사장은 “삼성 관계사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 고객사 DT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