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황교안 "코로나 추경, 국민들 절박한 심정 전혀 반영 못해"


입력 2020.03.07 15:01 수정 2020.03.07 15:27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어려운 국민에게 빚 내서 버텨보라는 식의 졸속 추경이다

시민들 원하는 정책은 힘들 때 손 잡아준다는 믿음 주는 것

통합당에서 문제점 바로잡아 국민 마음 반영하는 추경할 것"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7일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11조7000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대해 "국민들의 절박한 심정을 전혀 반영하지 못했다"고 혹평했다.


황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안녕하십니까'라는 말을 건네기가 참 어렵다. 너무나 지쳐있는 국민들의 일상을 알기 때문"이라며 "우한 코로나로 시민들은 봅 소식을 잊어버렸다. 코로나보다 더 무서운 불황에 봄이 온다는 믿음마저 잊어버린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황 대표는 "정부가 이번에 제출한 코로나 추경안도 국민들의 절박한 심정을 전혀 반영하지 못했다"라며 "어려운 국민에게 빚을 내서 버텨보라는 식의 졸속 추경이다. 시민들이 원하는 정책은 '내가 힘들 때 내 손을 잡아주는구나'라는 믿음을 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통합당에서 문제점을 바로잡아 국민의 마음을 반영하고 국민에게 믿음을 주는 추경으로 바꾸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황 대표는 "오늘 아침에 종로구 주민들과 함께 아침 운동을 했다. 주민들의 얼굴을 보며, 봄이 온다는 생동감을 느낀다"라며 "봄바람이 봄꽃을 흔들어 깨우고 있다. 종로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