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저축은행, 카카오톡 기반 대출 챗봇 출시…"고객 편의성 증대"


입력 2020.02.26 10:28 수정 2020.02.26 10:28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챗봇을 통한 24시간 논스톱 대출업무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편의성 증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별도 앱 접속없이 이용 가능하여 고객 접근성 향상


ⓒ신한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은 카카오톡 기반의 ‘신한저축은행 대출 챗봇’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저축은행 대출 챗봇’은 대출 고객의 주요 서비스를 카카오톡 내에서 제공하는 챗봇형 서비스 로, 별도의 앱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카톡을 통해 ‘대출정보조회, 각종 증명서 발급, 원리금 상환’ 등 다양한 금융업무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출 챗봇을 이용하는 고객은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만으로 야간시간이나 휴일 등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든 신한저축은행 대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평소 영업시간 내에 금융업무를 볼 수 없었던 불편함이 해소됨에 따라 고객 편의성이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저축은행은 다양한 메신저 플랫폼 가운데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톡에 서비스를 탑재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대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신규고객 유입 효과까지 거둔다는 전략이다.


신한저축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금융거래가 전 금융권으로 확대됨에 따라 본 서비스의 도입이 디지털 중심의 편리성을 추구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에 크게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향후 디지털 기반의 서민전문은행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저축은행은 중금리 대출 활성화 및 비대면 프로세스 개선 등 고객중심 혁신을 기반으로 전년대비 19.3% 상승한 당기순이익 231억원의 높은 성장세를 유지해 지주계열 저축은행 1위를 달성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