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수협은행, 감염 방지 비상체계 가동


입력 2020.02.25 10:41 수정 2020.02.25 10:41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Sh수협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본사 로비를 출입하는 인원들을 대상으로 체온검사 측정 및 손 소독제 사용 지침을 전달하고 있다.ⓒ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본사 로비를 출입하는 인원들을 대상으로 체온검사 측정 및 손 소독제 사용 지침을 전달하고 있다.ⓒ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이하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고객 및 임직원들의 감염을 막기 위한 비상체계 가동에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날 수협은행은 재난상황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업무를 지속하기 위한 BCP를 본격 가동하고 코로나19 대응수위를 대폭 강화하는 한편, 이를 전 임직원에게 공지했다.


이에 수협은행 본점은 지난 24일부터 건물 출입구를 한 곳으로 일원화하고 출입하는 모든 사람들의 체온을 개별 측정하는 한편, 전 임직원에게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을 배포해 내부 감염과 대고객 피해를 방지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대응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매일 오전 상황을 점검하고, 비상상황 해제 시까지 매뉴얼에 따라 대응수위를 조절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핵심업무 전산망과 결제망을 지속 유지하기 위해 관련부서 직원 일부를 재해복구센터로 분산배치해 대고객 금융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수협은행은 코로나19 피해기업과 어업인을 위한 금융지원반도 별도로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금융지원 내용은 ▲기업·수산해양대출 만기연장(무상환) ▲기업·수산해양대출 분할상환 및 이자지급시기 변경·이자납입유예 ▲신규 운전자금 지원(업체당 한도 최대 5억원 이내) ▲기업·수산해양대출 금리‧수수료 우대(최대 1.0%포인트 이내·어업인 1.5%포인트 이내) ▲외환 수출입결제 연장 및 금리‧수수료 우대 등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경보단계가 최고 수준까지 격상된 만큼 피해예방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대고객 금융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