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상선 소속 '디 얼라이언스' 중동 노선 서비스 확정


입력 2020.02.24 17:00 수정 2020.02.24 15:50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아시아~중동 노선 3개 신규 서비스 제공

전세계 78개 항만 기항… 총 33개 서비스 협력

현대상선 컨테이너선ⓒ현대상선 현대상선 컨테이너선ⓒ현대상선

현대상선이 정회원으로 가입한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가 올해 아시아~중동 노선 서비스를 실시한다.


현대상선은 현대상선을 포함한 하팍로이드(독일), ONE(일본), 양밍(대만) 등 ‘디 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이 오는 4월 초부터 아시아~중동 노선에서 3개의 신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디 얼라이언스’는 이번 3개의 신규 중동 서비스를 통해 극동-중동 서비스 횟수 증대, 직기항 및 서비스 커버리지 확대, 운송 일수(Transit Time) 개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 얼라이언스’ 가 제공 예정인 아시아~중동 서비스의 기항지는 AG1~AG3 세 곳이다.


먼저 AG1(남중국 & 중중국 – 제벨알리/담맘/하마드/소하르)은 닝보에서 출발해 가오슝–샤먼–셰코우–싱가포르–제벨알리–담맘–하마드–소하르–싱가포르를 거쳐 닝보로 돌아오는 구간이다.


AG2(중중국 & 남중국 – 제벨알리/하마드/움카사르/하마드)는 상해에서 출발해 닝보–셰코우–포트켈랑–제벨알리-하마드–움카사르–하마드–제벨알리–싱가포르를 거쳐 상해로 돌아오는 노선이다.


AG3(북중국 & 한국 – 제벨알리/담맘/주베일/아부다비)는 칭다오에서 출발해 부산–상해–싱가포르–제벨알리–담맘–주베일–아부다비–포트켈랑–싱가포르–홍콩에서 칭다오로 돌아오는 구간이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디 얼라이언스 정회원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글로벌 해운시장에서 신뢰를 회복하고, 비용구조 개선, 서비스 항로 다변화 등 세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 얼라이언스는 올해 4월부터 아시아를 비롯해 유럽, 지중해, 북아메리카, 중앙아메리카, 중동, 홍해, 인도 등 전세계 78개 항만에 기항, 총 33개(아시아~중동 노선 포함)의 서비스 제공 계획을 지난 1월에 발표한 바 있다.


디 얼라이언스가 운영하는 전체 노선 33개 중 현대상선은 약 27개 노선에서 서비스를 실시한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