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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갤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추가 판매 검토…“한정판 맞아?”


입력 2020.02.21 16:57 수정 2020.02.21 17:03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사이트 폭주에 이용자 원성 높아지자 진화 나서

“재판매 여부는 미지수…물량 수급 따라 결정”

삼성전자가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판매를 시작한 21일 오전 1시 제품 구매 버튼을 누르자 알 수 없는 오류를 나타내는 팝업 메시지가 나오고 있다. 삼성닷컴 홈페이지 캡처 삼성전자가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판매를 시작한 21일 오전 1시 제품 구매 버튼을 누르자 알 수 없는 오류를 나타내는 팝업 메시지가 나오고 있다. 삼성닷컴 홈페이지 캡처

삼성전자가 간밤 온라인 주문 폭주 사태를 빚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추가 판매를 검토한다.


이용자들 사이에서 삼성닷컴 홈페이지가 다운되는 바람에 구매를 하지 못했다는 불만이 터져나오자 사태를 진화하기 위해 긴급히 추가 물량 확보에 나선 것이다. 다만, 실제 재판매가 이뤄질지는 미지수다.


삼성전자는 21일 삼성닷컴을 통해 “간밤 예상하지 못한 오류로 미처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들의 의견에 따라 추가 판매를 검토 중”이라며 “다시 한 번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0시에 삼성닷컴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그러나 제품 판매 시작 약 1시간 전부터 접속자가 폭증하며 페이지 접속이 지연됐다. 사이트 로그인을 시도하면 ‘트래픽 부하로 인해 서비스 조회가 잠시 중단됐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오기도 했다. 판매 시작 1분 뒤부터는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도 다음 단계로 진행되지 않았다.


이후 1시간 넘게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도 오류 팝업 메시지가 나타나고 다음 단계로 진행되지 않는 등 문제가 발생했다.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한정판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사람이 몰릴 것은 예상된 일인데 삼성전자가 서버 관리를 미흡하게 한 것 아니냐는 불만이 제기됐다.


이에 삼성전자는 오전 1시 30분경 “현재 삼성닷컴으로 접속자가 폭주해 접속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며 “늦은 시간까지 대기하시며 관심을 보여준 고객들에게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머리를 숙여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정상화하겠다”고 공지했다.


이후 2시 30분경 돌연 ‘제품이 매진됐다’는 메시지가 나왔고 구매에 실패한 많은 이용자들이 허탈감을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공지는 말 그대로 ‘검토’일 뿐, 재판매가 확정된 것은 아니다. 제품 자체가 애초에 한정판이어서 갑자기 생산량을 늘릴 수는 없기 때문이다. 해외에 출시한 물량을 국내로 전환하는 방법 등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제품 수급 상황에 따라 재판매가 확정될 경우 삼성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재공지할 예정이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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