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비상교과서 와이즈캠프, 신학기 맞이 리뉴얼된 '개뼈노트' 주목


입력 2020.02.18 14:00 수정 2020.02.14 11:24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사진 제공 : 비상교육 ⓒ사진 제공 : 비상교육

비상교육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초등 수학 국정교과서 발행사에 선정되며, 비상교과서 와이즈캠프도 주목을 끌고 있다.


와이즈캠프 개뼈노트는 2020년 1학기를 앞두고 업그레이드된 ‘개뼈노트’를 선보였다. 개뼈노트는 국내 최초로 스마트학습에 비주얼씽킹 학습법이 적용되었으며, 그동안의 스마트 학습에서 볼 수 없었던 ‘혁신 학습법’으로 이미 주목받은 바 있다.


비주얼씽킹이란 직관적인 요소를 통해 개념을 체계적으로 구조화하는 시각적 사고 방법이다. 수능 만점자들의 학습법이자 아인슈타인, 에디슨 등 천재들의 아이디어 발상법으로도 알려졌다.


개뼈노트는 단순히 듣고, 문제 푸는 강의에서 더 나아가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통해 녹음하기(말하기), 그리기 등 스스로 해보는 활동으로 개념을 체계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2학년은 국어, 수학 학습이 가능하며 3~6학년의 경우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학습이 가능하다.


와이즈캠프는 5가지 개뼈노트 개선사항을 공개했다. 우선 과목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비주얼씽킹을 도입했다. 버블맵, 더블버블맵, 써클맵, 멀티플로우맵, 핑거맵, 허니비 맵 등이 추가되어 더욱 체계적으로 비주얼씽킹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플로우를 단순화하고 보고만 있는 영상을 줄이는 대신 가지별 선택 듣기로 학습의 자율성을 높였다. 쉬운 그리기 활동 (부분 노트)를 추가해 학습 부담 감량으로 완강을 유도한다.


과목별 동일한 플로우로만 진행됐던 기존과는 달리 과목의 특성에 맞는 플로우가 적용된 점도 눈에 띈다. 마무리 차시(전과목)의 경우 ‘개뼈TV – 펼치기 – 개뼈 그리기’ 순으로 진행된다.


기존에는 나뉘어 있던 그리기와 말하기 단계도 합쳐졌다. 그리기 단계에서 동시에 녹음하며 세트로 저장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다. 이외에도 선의 질감, 그리기와 관련된 여러 오류 등을 개선했으며 원하는 색상, 꾸밈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어 더욱 개성 있는 나만의 개뼈노트 그리기가 가능해졌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2월 17일 ‘말뼈사전’을 새로이 오픈했다. 말뼈사전은 교과서 속 어려운 낱말의 풀이를 비주얼씽킹으로 구조화하여 낱말의 뜻을 쉽고, 직관적으로 기억하도록 돕는 비주얼씽킹 사전이다.


예문, 한자풀이를 포함해 교과서 실제 모습(사진), 교과서 쪽수 및 내용, 비슷한 말, 반대 말 등 풍부한 내용을 구성하여 말뼈사전만으로도 교과 개념 학습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어려운 낱말의 뜻, 구조화된 낱말 풀이가 어색한 학습자를 위해 친절하고 쉽게 설명해주는 듣기 기능을 포함해 키보드 입력이 어렵거나 불편한 학습자를 위해 음성 검색도 지원한다.


와이즈캠프는 현재 새 학기 맞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와이즈캠프 학습 10일 무료체험과 급수한자 문제집, 비상교육 2020년 1학기 수학 문제집 1권, 비주얼씽킹 연습노트 1권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와이즈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