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CMG제약-엘에스파마, 신제품 개발 위한 기술이전 MOU 체결


입력 2020.02.13 10:46 수정 2020.02.13 10:47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엘에스파마의 제제기술 활용해 다양한 바이오헬스케어 신제품 개발

만성질환·희귀질 치료제, 구강 제품, 생체재료 등으로 라인업 확대

CMG제약이 지난 12일 제제연구 전문기업인 엘에스파마(대표이사 이철우)와 기술이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CMG제약 CMG제약이 지난 12일 제제연구 전문기업인 엘에스파마(대표이사 이철우)와 기술이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CMG제약

CMG제약이 지난 12일 제제연구 전문기업인 엘에스파마(대표이사 이철우)와 기술이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오픈이노베이션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엘에스파마는 의약품·건강기능식품·의료기기 관련 다양한 제제기술을 CMG제약에 이전하고, CMG제약은 이를 바탕으로 바이오헬스케어 신제품을 개발하게 된다.


CMG제약은 이번 MOU를 계기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제품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함으로써 R&D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만성질환 및 희귀질환 치료제를 비롯해 구강 제품, 생체재료 제품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주형 CMG제약 대표는 “이번 MOU는 연구중심 기업과 개발중심 기업간의 협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우수한 제제기술력을 갖춘 엘에스파마와의 협력으로 CMG제약의 신제품 개발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엘에스파마는 한국맥널티 연구소장을 지낸 이철우 대표가 지난해 창업한 제제연구 전문 기업으로, 국내 바이오벤처 및 제약회사들과 제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