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미사동일 넥서스’ 이달 분양 예정


입력 2020.02.10 16:41 수정 2020.02.10 16:42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하남 자족시설 중 유일하게 의료시설·유통시설·자동차시설 관련업종 입주가능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섹션오피스 229실, 기숙사135실, 근린생활시설 29실

‘미사동일 넥서스’ 조감도. ⓒ우리자산신탁 ‘미사동일 넥서스’ 조감도. ⓒ우리자산신탁

최근 서울 도심권의 임대료 상승 및 소규모 창업기업과 스타트업 기업의 증가로 도심 외곽지역으로 사옥을 이전하는 기업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서울 도심 오피스에 대체할 지역으로 하남미사지구에서 분양 예정인 ‘미사동일 넥서스’를 적극 추천하고 있다.


‘미사동일 넥서스’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일대에 들어선다. 이 지역은 U2 지구로 하남자족시설 중 유일하게 의료시설·유통시설·자동차시설 등 관련업종이 입주가능 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하4층~지상 10층 규모로 섹션오피스 229실, 기숙사135실, 근린생활시설 29실이 분양된다.섹션오피스는 3.3·㎡당 600만원대, 기숙사는 900만원 선이다. 계약금 10% 중도금 50%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입주 시 70~80%선에서 저리의 정책자금 대출이 가능하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섹션형 지식산업센터다, 소형 모듈로 소규모업체의 니즈에 맞는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고 오피스를 확장할 경우 내부 기둥이 거의 없어 공간 활용도가 높고 기업 업무 특성에 맞는 다양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실별 발코니를 계획하여 쾌적한 휴식공간 제공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업종의 특성을 고려하고 업무 공간의 개방감 확보를 위해 지상 2~10층의 층고를 5.0m(천정고 3.5m)로 했다. 또한 지역냉난방 공급에 따른 에너지 절감 및 쾌적한 업무 환경도 눈여겨 볼만하다.


오피스텔형 기숙사는 5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복층(누다락) 구성으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고 발코니(서비스 면적) 확장으로 더 넓은 공간을 확보했으며, 빌트인 시스템(냉장고, 세탁기 등) 전열교환기(공기청정 기능 포함)도 설치했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편의점, 식당 등 각종 근린생활시설을 갖췄을 뿐 아니라 주차시설도 첨단 주차관제 설비와 여유로운 주차 공간(법정대비 171%)을 확보했다. 또한 원격 검침시스템 홈오토 시스템, 초고속 정보통신, 통합 방범, 디지털 방송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전기차 충전 시스템 등을 도입하여 입주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들은 지식산업센터 투자가이드로 서울 근접성, 지역개발 이슈, 교통망, 인근 배후수요, 임대 가능성, 제품 차별성을 강조한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쟁력은 서울 접근성이다. 서울에 인접해야 서울의 오피스나 지식산업센터의 임대료가 비쌀 때 대체 지역으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하남미사지구 자족시설용지에 있어 상일IC, 미사IC 등을 이용하면 강남과 잠실까지 약 20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그만큼 잠실이나 강남의 대체 지식산업센터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하남미사지구는 전국에서 아파트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지역 중 하나다. 강동구를 차량으로 5분 안에 갈 수 있는 등 서울과의 근접성뿐만 아니라 지역 인근의 개발이슈가 많기 때문이다. ‘미사동일 넥서스’가 들어서는 하남미사지구 자족시설용지는 미사지구, 풍산지구, 유니온스퀘어, 지역현안사업부지1지구,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첨단 업무단지, 고덕강일3지구, 경일2지구, 경일1지구, 고덕경일2자구, 고덕경일1지구, 고덕지구 등으로 인접해 있다. 그만큼 개발호재가 많다는 반증이다.


미사강변도시는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서울~양양 간 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은 물론 전국 어디로든 접근이 가능한 사통팔달의 뛰어난 도로교통망을 자랑한다. 여기에 미사역, 강일역, 풍산역에 가까운 트리플 역세권과 지하철 5호선 연장(예정), 9호선(계획)을 누릴 수 있는 역세권 프리미엄도 가지고 있다. 김포~하남 간의 GTX-D 노선도 신설 예정으로 광역교통망 수혜지역 중 하나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동일코퍼레이션이 시행을 위탁하고 우리자산신탁이 시행, 중우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일대에 있으며, 이달 개관 예정이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정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