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유의동 "유승민 결단 전적으로 찬성…황교안 명쾌한 대답 해야"


입력 2020.02.10 11:30 수정 2020.02.10 17:32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유승민, 본인을 완전히 내려놓겠다는 결단…전적으로 찬성한다

보수통합, 변화와 개혁이 핵심…신당창당으로 새 술을 새 부대에

한국당, 신속하고도 명쾌한 대답 해야…나라 살리는 결단의 시간"

유의동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 ⓒ데일리안 유의동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 ⓒ데일리안

유의동 새로운보수당 책임대표는 10일 유승민 보수재건위원장의 불출마와 한국당과의 신설합당 선언에 찬성의 뜻을 표하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화답을 촉구했다.


유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단회의에서 "어제 유 위원장이 보수통합에 대한 결심을 밝혔다. 보수가 힘을 합쳐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마강내고, 총선과 대선에서 권력을 교체하고 나라를 바로 세우라는 준엄한 국민의 명령을 따르겠다는 유 위원장의 결단에 전적으로 찬성의 뜻을 표한다"라며 "본인을 완전히 내려놓겠다는 결단 역시 높이 평가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이어 유 대표는 "새보수당은 유 위원장의 결단에 동의하며 그 국민적 명령을 앞장서서 이행해 나가겠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국민들이 박수를 보내는 제대로 된 보수통합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자기 기득권을 내려놓고 잘못된 문제들을 과감히 도려내는 변화와 개혁이 핵심이다"고 강조했다.


유 대표는 "통합을 하긴 했는데 아무런 변화도 없는 물리적 통합에만 머무른다면 그런 통합으로는 문 정권 심판은 커녕, 오히려 보수 세력의 안일함이 국민들의 심판에 직면할 것"이라며 "그렇기에 통합에 있어서는 변화와 개혁이 핵심이고, 이 핵심을 지켜내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이 바로 신당창당인 것이다. 새 술을 새 부대에 담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유 대표는 황교안 한국당 대표를 향해 "문 정권의 폭주를 막아내라는 국민적 명령, 보수를 재건하라는 국민적 명령, 총선과 대선에서 권력을 교체하고 나라를 바로 세우라는 그 준엄한 국민의 명령에 대해 한국당 역시 신속하고도 명쾌한 대답을 하셔야 할 것이다"며 "지금은 나를 살리는 고민의 시간이 아니라 나라를 살리는 결단의 시간이라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