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SG닷컴, ‘먼데이 문’ 오픈 …뷰티 전문관 전면 확대 개편


입력 2020.02.10 09:10 수정 2020.02.10 09:11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명품 화장품부터 트렌디 인기 상품까지 10만종 한 곳에 모아

실구매 고객 리뷰 제시 및 체험존 운영, 피부 타입별 상품 추천까지

ⓒSSG닷컴 ⓒSSG닷컴

SSG닷컴이 뷰티 전문관 전면 확대 개편을 통해 수요 잡기에 나선다.


SSG닷컴은 기존 뷰티 전문관을 전면 개편, 해외 명품 화장품부터 트렌디 인기 상품까지 국내외 브랜드를 총망라한 ‘먼데이 문(MONDAY MOON)’을 새롭게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2주간 개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SSG닷컴의 이번 개편은 소비심리 위축에도 꾸준히 늘고 있는 뷰티 상품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실제로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화장품 온라인 거래액은 12조원을 돌파하며 전년 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에서도 뷰티 카테고리 매출은 2019년 기준 전년 대비 25.6% 매출이 늘며 뚜렷한 신장세를 보였다.


SSG닷컴은 기존 뷰티 전문관을 새롭게 확대 개편하면서 이름도 ‘먼데이 문(MONDAY MOON)’으로 바꿨다. ‘먼데이 문’은 ‘달’을 뜻하는 두 단어를 합친 것으로, 새로운 나를 만날 수 있는 신비롭고 몽환적인 공간의 의미를 담고 있다.


여기에 맞춰 대표 슬로건도 ‘새로운 나를 만나다(MEET THE NEW ME)’로 잡았다. 기존 뷰티 전문관보다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뜻도 담겨 있다.


SSG닷컴은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바디, 남성화장품 등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한 데 모아 편하게 비교 및 분석이 가능하도록 전문관을 구성했다. 취급하는 브랜드 수는 3000개로, 상품 수도 10만여 종으로 대폭 늘렸다.


고객 친화적 코너도 신설했다. SSG닷컴은 ‘먼데이 문’ 안에 실구매 고객 리뷰 360만개를 모은 ‘리얼리뷰’와 무료 샘플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


‘리얼리뷰’에서는 피부타입과 피부톤을 선택해 맞춤형 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구매 후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작성한 ‘한 달 사용 리뷰’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체험존’에서는 체험단 신청을 통해 무료 샘플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현재 쿠션, 앰플, 샴푸 등 여러 상품의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이 외에도 본인 피부 정보 등록 시 피부타입과 톤에 맞는 개인별 맞춤 상품도 제안한다.


SSG닷컴은 오는 23일까지 2주간 개편 기념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10일 단 하루, 선착순 4만명에게 뷰티 상품 10% 할인 쿠폰 2종을 발급한다. 2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만원까지, 6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11일부터 오는 16일까지는 선착순 4만명에게 일자별로 6개 브랜드를 선정해 20% 적립 쿠폰을 매일 발급할 예정이다.


오는 23일까지는 ‘먼데이 문’ 럭키박스 이벤트를 연다. 경품은 판매가 합산 시 10만원 상당의 15개 내외 화장품이 무작위로 들어가 있는 상자다. 뷰티 상품 1만원 이상 구매시 모바일 앱에서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2주간 총 7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뷰티 상품 프리미엄 리뷰 작성시 최대 20만원의 S머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상품 특성을 반영한 동영상 리뷰 혹은 상세한 상품 사진과 500자 이상 후기를 작성하면 응모 가능하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기존 뷰티 전문관에 상품을 대폭 늘리고 새로운 나를 만나는 신비로운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설정해 먼데이 문을 열었다”며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지난해 4월 백화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고가 브랜드부터 대중적인 가성비 상품까지 한 곳에 모은 ‘뷰티 전문관’을 오픈한 바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