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중기중앙회, 23개국 27명 해외민간대사 위촉


입력 2020.02.07 09:27 수정 2020.02.07 09:27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중소기업 해외진출을 위한 생생한 현장정보 자문 지원


중소기업중앙회 해외민간대사 위촉식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 해외민간대사 위촉식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해외진출 희망 중소기업 및 협동조합의 민간 자문역할을 위한 해외민간대사를 위촉했다고 7일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2011년부터 해외민간대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해외민간대사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하는 무보수명예직으로 해당국가에서의 주요활동내역, 관련경력 등을 고려해위촉했다.


이번에는 기존 활동 중이던 해외민간대사에 대한 재위촉과 함께 캄보디아에 현지법인을 운영하는 LJG Development 이중근 대표이사를 신규로 위촉하는 등 23개국 27명을 위촉했다.


해외민간대사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자문 수행 및 자문상담회 참여, 진출사례 전파 등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법, 제도 등 공개된 정보로는 알기 힘든 현지의 생생한 현장정보를 바탕으로 후발기업이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경만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현지에서의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가 사장되지 않고 후발 중소기업에게 전수될 수 있도록 해외민간대사 운영을 활성화 하겠으며, 자문상담회 개최를 통해 해외민간대사가 민간차원의 성공적인 상생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해외민간대사로 위촉을 원하는 기업인 및 현지전문가는 중기중앙회 홈페이지 정보마당→중앙회 소식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관련 문의는 중기중앙회 국제통상부로 하면 된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