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학규, 사무총장·비서실장 해임…당직자들 "불안·절망"


입력 2020.02.04 20:38 수정 2020.02.04 21:23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해임된 임재훈 "손학규 안타깝다"

사무처 부서장 "정상화 단초 마련해달라"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4일 당대표직 사퇴를 요구하며 당무를 거부해온 핵심 실무자들을 대거 해임했다.


바른미래당에 따르면, 손 대표는 이날 임재훈 사무총장과 장진영 비서실장, 이행자 사무부총장 등에게 해임을 통보했다.


이들은 손 대표를 지지해온 당권파로 분류돼왔다. 당대표직 사퇴를 요구하며 3일 최고위원회의에 불참했고, 손 대표는 "곧바로 복귀하지 않으면 적절한 대응을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날 해임은 손 대표가 언급한 '적절한 대응'으로 볼 수 있다. 임 사무총장은 이날 기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오전에 해임됐다"며 "차라리 홀가분하다. 다만 손 대표가 안타깝다"고 밝혔다.


같은날 바른미래당 중앙당 사무처 부서장 일동은 성명서를 내고 손 대표에게 "당 정상화의 단초를 마련해달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안철수 전 대표의 복귀로 당이 회생할 수 있다는 일말의 기대감마저 무너진 지금, 이를 추스릴 시간도 없이 당이 또다시 위기에 처했다는 언론 보도를 접하는 당직자들의 심경은 이루 말할 수 없는 불안과 절망에 사로잡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당대표가 당의 화합 속에 작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정상화해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며 "당직자가 당의 주인이라 한 말을 되새겨달라"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한 관계자는 "향후 손 대표가 어떤 입장을 보이느냐에 따라 노조나 당직자 차원에서 움직임이 있을 수 있다"고 말해 당직자들의 '당무 보이콧' 가능성도 시사했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유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