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
튼구름
미세먼지 3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실천자 데이’ 개최...준법·투명경영 강화

  • [데일리안] 입력 2020.01.28 17:40
  • 수정 2020.01.28 17:40
  •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준법실천자 공로 치하 및 시상...임직원 준법의식 제고 노력

한화컴플라이언스위원회 구성...강화된 준법경영 의지 구체화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가 최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개최된 ‘준법실천자 ·데이’ 행사에서 한화정밀기계·한화테크윈·한화디펜스·한화파워시스템 등 자회사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가 최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개최된 ‘준법실천자 ·데이’ 행사에서 한화정밀기계·한화테크윈·한화디펜스·한화파워시스템 등 자회사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자회사 한화정밀기계·한화테크윈·한화디펜스·한화파워시스템 등과 공동으로 ‘준법실천자 데이(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및 자회사 4개사는 준법지원팀과 함께 매년 회사 내 현업 임직원들의 실질적 준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사내 준법실천자’를 선정하고 있다.


매년 초 각 회사에서 선정된 준법실천자들은 자신의 업무 이외에 임직원들이 준법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독려하고 연간 계획된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임직원의 준법문화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준법실천자들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그동안 활동한 주요 실적을 보고하고 시상을 같이 진행하였다. 준법실천자들로부터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내용에 대한 제안을 받았고 우수제안에 대해서 시상했다.


아울러 지난 2018년 7월 출범한 한화컴플라이언스위원회 구성으로 더욱 강화된 준법경영 의지를 구체화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해 말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공정거래 협약이행 평가부문에서 최우수 등급으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는 등 상생 준법실천 프로그램 운영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및 4개사는 올해 상·하반기에 사내 준법지원팀 주관으로 공정거래와 부패방지 등의 내용을 가지고 국내주재 전체 임원에게 교육을 실시하는 등 임직원의 경영관련 준법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최근 임직원들에게 최고경영자(CEO) 레터를 발송해 모든 임직원들이 수행하는 업무에서 ‘준법’과 함께 해줄 것을 강조한 바 있다. 신현우 대표는 “우리 회사 임직원이라면 당연히 준법과 투명 경영만이 회사와 임직원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하는 방법임을 이해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및 4개사는 앞으로도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준법문화가 계속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