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안철수 "국가는 국민행복 위해 존재"…미래비전 담은 '신간' 출간


입력 2020.01.10 10:37 수정 2020.01.17 13:39        이유림 기자

책 '안철수, 우리의 생각이 미래를 만든다'

유학생활, 정치복귀 결심, 미래비전 등 담아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 신간 '안철수, 우리의 생각이 미래를 만든다' ⓒ출판사 21세기북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 신간 '안철수, 우리의 생각이 미래를 만든다' ⓒ출판사 21세기북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오는 22일 '안철수, 우리의 생각이 미래를 만든다'라는 제목의 신간을 출시한다.


출판사 21세기북스는 10일 보도자료에서 "신간에는 안 전 대표가 유럽과 미국에서 방문학자로 연구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정치로 돌아오게 된 결심,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과 미래 비전을 담았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책에서 "뮌헨을 거점으로 유럽에서 1년간 살아보니 지금껏 익숙했던 시스템에서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유럽과 미국의 시스템은 전혀 달랐다. 한국과 미국, 독일 모두에서 살아본 경험은 사회 시스템에 대한 질문으로 이어졌다. 어떤 시스템이 사람들을 더욱 살기 좋게 만드는 것일까. 사회 구조적인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비전으로 △행복한 국민 △공정한 사회 △일하는 정치를 꼽았다. 그는 "이를 위해 미래를 내다본 전면적인 국가혁신, 사회통합, 정치개혁이 필요하다"며 "국민이 대한민국 부강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이 국민 행복을 위해 존재한다 등과 같은 인식의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책에서 안 전 대표가 한국이 배워야 한다고 소개한 나라는 에스토니아, 스페인, 핀란드, 프랑스, 독일이다. 안 전 대표는 이번 신간이 출간되면 한국에서의 활동도 본격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판기념회는 열지 않는다. 정식 출간은 오는 22일이고, 오는 10일부터 교보문고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유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