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은, 이란의 美 보복공격 개시에 금융권 영향 점검


입력 2020.01.08 14:59 수정 2020.01.08 14:59        부광우 기자

한국은행은 8일 오후 윤면식 부총재 주재로 통화금융대책반 회의를 개최해여 이란의 대미 보복공격이 국내 금융·외환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유상대 부총재보와 박종석 부총재보, 통화정책국장, 금융시장국장, 국제국장, 공보관, 국제경제부장, 투자운용부장, 자본시장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국내 금융·외환시장에서는 장초반 주가 및 환율의 변동성이 크게 확대됐다가 이후 변동폭이 축소되면서 다소 진정되는 모습을 보였다. 다른 아시아 국가들에서도 대체로 비슷한 움직임을 나타냈다는 설명이다.

한은은 향후 미국과 이란 간 긴장이 전면적인 군사적 충돌로 발전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는 견해가 우세하지만, 관련 이슈가 수시로 부각되면서 국내 금융·외환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이에 따라 한은은 금융시장국과 국제국, 외자운용원, 국제경제부, 국외사무소 등 관련 부서를 중심으로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가동해 시장상황을 면밀히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한은 관계자는 "정부와 시장상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긴밀히 협력해 나가는 한편, 필요시에는 시장안정화 조치를 취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