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금융, 경영진 워크숍 개최…"ESG 경영 선도"


입력 2020.01.05 08:00 수정 2020.01.03 16:28        부광우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3일 KB증권 용인연수원에서 열린 2020년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3일 KB증권 용인연수원에서 열린 2020년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지난 3~4일 KB증권 용인연수원에서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우선 지속가능 경영을 선도하기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기반의 전략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고, 최고경영자 및 12개 계열사 대표이사 모두가 ESG경영 선도 금융그룹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어 2020년 금융업 전망 및 시장에서 바라보는 KB에 대한 평가라는 주제의 외부 전문가 특강을 통해 지난 경영 성과를 되돌아보며 새해 경영전략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고 해결책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디지털·IT와 리더십 주제에 대한 강연과 함께 각 주제별로 경영진이 직접 참여해 토론하는 포럼이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2020년 그룹 경영전략방향의 실행 방안 도출을 위한 사업 부문별 심층 토의시간을 가졌다. 디지털, WM, CIB, 글로벌, 자본시장, 개인고객, SME, 보험 등 총 8개 사업 부문별 분임토의를 통해 각 사업 부문별 구체적인 사업 추진방안이 발표됐고, 전체 경영진이 각 실행방안에 대해 추가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윤 회장은 "ESG 기반의 경영체계를 신속히 체화하고 더욱 확산해 지속가능 경영을 선도하는 모범 금융그룹의 위상을 공고히 하자"며 "2020년 경영전략방향을 업무 추진 시 항상 생각하고, 모든 경영진들이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 도약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모든 경영진들이 모여 활발한 토의를 통해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었다"며 "특히 중점 추진 사업별 구체적 실천 방안에 대해 경영진들이 다함께 논의하는 집단지성을 통해 최종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었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