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심재철, 중도보수 대통합 천명…"文정권 오만·독선 막겠다"


입력 2019.12.31 11:27 수정 2019.12.31 11:28        송오미 기자

준연동형 선거법에 이어 공수처법마저 한국당 패싱

"악법 막기 위해 사력 다했지만 수적 열세 극복 못해

야만 세력에 분노하는 우파·중도 대통합의 길 열겠다"

준연동형 선거법에 이어 공수처법마저 한국당 패싱
"악법 막기 위해 사력 다했지만 수적 열세 극복 못해
야만 세력에 분노하는 우파·중도 대통합의 길 열겠다"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심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2·3·4중대와 야합해 악법을 처리하는 것을 막으려 사력을 다했지만 수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했다. 두 악법을 반드시 저지하라는 현명한 국민의 뜻을 받들지 못해 의원직 총사퇴를 결의했다”고 밝히며 “머릿수로 밀어붙이는 저들의 만행을 막으려면 내년 총선 승리의 길을 갈 수밖에 없다. 문재인정권의 독선과 오만을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 우파이든 중도이든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심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2·3·4중대와 야합해 악법을 처리하는 것을 막으려 사력을 다했지만 수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했다. 두 악법을 반드시 저지하라는 현명한 국민의 뜻을 받들지 못해 의원직 총사퇴를 결의했다”고 밝히며 “머릿수로 밀어붙이는 저들의 만행을 막으려면 내년 총선 승리의 길을 갈 수밖에 없다. 문재인정권의 독선과 오만을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 우파이든 중도이든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1일 선거법 개정안에 이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법안이 더불어민주당과 군소 야당들(4+1 협의체) 주도로 강행처리 된 것에 참담한 심정을 표하며 '중도보수 대통합'의 길을 열겠다고 31일 천명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준연동형이란 위헌 선거법이 불법으로 날치기 처리된 지 사흘 만에 선거법 일란성 쌍둥이 공수처법이 저들의 야합으로 처리됐다"며 "한국당은 민주당이 2·3·4 중대와 야합해서 악법을 처리하는 걸 막기 위해 사력을 다했지만 수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했다"고 고백했다.

심 원내대표는 "머리수로 밀어붙이는 저들의 만행을 막아내기 위해선 내년 총선 승리의 길을 갈 수밖에 없다"며 "야만 세력에 분노하고 문재인 정권의 오만과 독선을 더 이상 방치해선 안 된다는 모든 분들, 우파든, 중도든 함께 가는 길을 만들겠다. 대통합의 길을 열겠다"고 밝혔다.

전날 공수처법 강행 처리에 대한 항의로 '의원직 총사퇴'를 결의한 것에 대해선 "저들의 만행에 끓어오르는 분노와 폭거를 막지 못했다는 자괴감, 국민의 기대를 충족 못 시킨 것에 대한 송구함 때문에 의원직 총사퇴를 결의했다"며 "이 결의의 결기를 갖고 계속 투쟁해 나민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4+1 협의체가 '농·산·어촌의 지역 대표성을 최대한 보장하는 방향으로 선거구 획정이 이루어지도록 선거구획정위원회에 권고 의견을 제시한다는 것에 합의한 것과 관련해선 "어제는 민주당이 추종 세력에게 농·산·어촌 지역선거구를 보장했다. (민주당) 2·3·4 중대의 선거구를 선거구 획정 때 건드리지 않는다고 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논의가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여당 엿장수 맘대로 선거구를 바꿔먹고, 선거구 획정도 제1야당과 협의하지 않고 정하겠다는 뻔뻔함을 드러냈다"며 "민주당은 더불어날치기당, 정의당은 불의당이었음을 그들 스스로 입증한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