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靑, 공수처 통과에…"檢의 위협적 권한행사 견제"


입력 2019.12.30 21:00 수정 2019.12.30 22:03        이충재 기자

대변인 브리핑서 "역사적 순간 아닐 수 없어"

"文정부는 모든 노력과 정성 아끼지 않을 것"

대변인 브리핑서 "역사적 순간 아닐 수 없어"
"文정부는 모든 노력과 정성 아끼지 않을 것"


청와대는 30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과 관련 "공수처 설치의 방안이 마침내 제도화에 성공했다"면서 "이 법안에 담긴 국민들의 염원, 견제와 균형이라는 민주주의의 이상에 비추어보면 역사적인 순간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자료사진)ⓒ데일리안 청와대는 30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과 관련 "공수처 설치의 방안이 마침내 제도화에 성공했다"면서 "이 법안에 담긴 국민들의 염원, 견제와 균형이라는 민주주의의 이상에 비추어보면 역사적인 순간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자료사진)ⓒ데일리안

청와대는 30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과 관련 "공수처 설치의 방안이 마침내 제도화에 성공했다"면서 "이 법안에 담긴 국민들의 염원, 견제와 균형이라는 민주주의의 이상에 비춰보면 역사적인 순간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날 고민정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이 드디어 국회를 통과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특히 청와대는 "공수처 설치가 마침내 입법에 성공한 것은 국민들께서 특히 검찰의 자의적이고 위협적인 권한 행사에 대한 견제와 균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셨기 때문일 것"이라고 해석했다.

청와대는 또 "공수처가 권력에 대한 견제와 균형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완수함에 차질이 없도록 문재인 정부는 모든 노력과 정성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청와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 법안 통과 관련' 브리핑 전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이 드디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공수처 설치의 방안이 논의된 지 20여년이 흐르고서야 마침내 제도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이 법안에 담긴 국민들의 염원, 견제와 균형이라는 민주주의의 이상에 비추어보면 역사적인 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공수처 설치가 마침내 입법에 성공한 것은 국민들께서 특히 검찰의 자의적이고 위협적인 권한 행사에 대한 견제와 균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셨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제 공수처는 첫걸음을 떼게 되었습니다. 공수처가 권력에 대한 견제와 균형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완수함에 차질이 없도록 문재인 정부는 모든 노력과 정성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