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용보증' 中企도 간편하게 보증업무 본다…신보, '비대면 플랫폼' 도입


입력 2019.12.30 10:56 수정 2019.12.30 11:07        배근미 기자

'무방문' 플랫폼 통해 보증신청·기한연장·보증약정 등 가능

내년 비대면 전용 보증상품 및 모바일 전용 앱 출시 계획

'무방문' 플랫폼 통해 보증신청·기한연장·보증약정 등 가능
내년 비대면 전용 보증상품 및 모바일 전용 앱 출시 계획


신용보증기금은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 고객들이 영업점 방문 없이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비대면 신용보증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신보가 새롭게 도입한 '비대면 플랫폼'을 통해 일선 고객은 보증신청, 보증약정 및 기한연장, 서류제출 등 각종 보증업무 처리를 위해 신보 영업점을 방문해야했던 불편함이 사라지게 될 전망이다.

우선 비대면 플랫폼을 통해 앞으로는 간편하게 보증업무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할 수 있게 된다. 또 공인인증서를 활용한 전자서명으로 보증약정까지 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어 신보는 내년 온라인으로 보증신청부터 심사, 약정까지 모두 완료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보증상품을 출시하고, 모바일로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전용 앱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신보는 올해 초 새로운 비전과 미래혁신계획을 발표하면서 ‘고객중심의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핵심과제로 선정하고, 보증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 향상에 힘을 실어왔다.

신보 관계자는 “비대면 신용보증 플랫폼 도입으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보증업무를 처리를 할 수 있어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영업점을 방문해야하는 애로사항을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비대면 플랫폼을 더욱 확대하는 등 고객 중심의 업무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